GPU 텍스처 미핑 설정 함수 설명
이 문서에서는 gpu_set_tex_mip_enable_ext
함수에 대해 설명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미핑(mipmapping) 설정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
함수 설명
gpu_set_tex_mip_enable_ext
함수는 미핑을 비활성화하거나 모든 텍스처에 대해 활성화하거나, 텍스처 그룹 관리자에서 선택된 텍스처 그룹에 대해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셰이더 샘플러의 핸들을 인자로 받습니다.
상수 설명
상수 | 설명 |
---|---|
mip_off |
미핑이 비활성화됩니다. |
mip_on |
모든 텍스처에 대해 미핑이 활성화됩니다. |
mip_markedonly |
텍스처 그룹 옵션에서 활성화된 텍스처에 대해서만 미핑이 활성화됩니다 (기본값). |
문법
gpu_set_tex_mip_enable_ext(sampler_index, setting);
인자 설명
인자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sampler_index |
셰이더 샘플러 핸들 | 설정할 셰이더 샘플러의 핸들입니다. |
setting |
미핑 상수 | 미핑 설정 (기본값: mip_markedonly ) |
반환값
- N/A
예제 코드
다음은 주어진 셰이더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미핑을 활성화하는 코드 예제입니다.
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Glass, "s_Background");
var _spriteTex = sprite_get_texture(sprite_index, 0);
shader_set(shd_Glass);
if (gpu_g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) != mip_on) {
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
}
texture_set_stage(_sampleIndex, _spriteTex);
shader_reset();
위 코드는 주어진 셰이더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미핑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미핑을 활성화합니다.
활용 예제
- 기본 미핑 설정
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
- 미핑 비활성화
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ff);
- 특정 텍스처 그룹에 대해 미핑 활성화
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markedonly);
- 미핑 상태 확인 후 설정
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if (gpu_g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) == mip_off) {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 }
이와 같은 방법으로 gpu_set_tex_mip_enable_ext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처 미핑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