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미핑 설정 함수 설명

이 문서에서는 gpu_set_tex_mip_enable_ext 함수에 대해 설명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미핑(mipmapping) 설정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

함수 설명

gpu_set_tex_mip_enable_ext 함수는 미핑을 비활성화하거나 모든 텍스처에 대해 활성화하거나, 텍스처 그룹 관리자에서 선택된 텍스처 그룹에 대해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셰이더 샘플러의 핸들을 인자로 받습니다.

상수 설명

상수 설명
mip_off 미핑이 비활성화됩니다.
mip_on 모든 텍스처에 대해 미핑이 활성화됩니다.
mip_markedonly 텍스처 그룹 옵션에서 활성화된 텍스처에 대해서만 미핑이 활성화됩니다 (기본값).

문법

gpu_set_tex_mip_enable_ext(sampler_index, setting);

인자 설명

인자 타입 설명
sampler_index 셰이더 샘플러 핸들 설정할 셰이더 샘플러의 핸들입니다.
setting 미핑 상수 미핑 설정 (기본값: mip_markedonly)

반환값

  • N/A

예제 코드

다음은 주어진 셰이더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미핑을 활성화하는 코드 예제입니다.

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Glass, "s_Background");
var _spriteTex = sprite_get_texture(sprite_index, 0);
shader_set(shd_Glass);
if (gpu_g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) != mip_on) {
   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
}
texture_set_stage(_sampleIndex, _spriteTex);
shader_reset();

위 코드는 주어진 셰이더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미핑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미핑을 활성화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기본 미핑 설정 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
  2. 미핑 비활성화 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ff);
  3. 특정 텍스처 그룹에 대해 미핑 활성화 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markedonly);
  4. 미핑 상태 확인 후 설정 gml 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 if (gpu_g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) == mip_off) {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 }

이와 같은 방법으로 gpu_set_tex_mip_enable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처 미핑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