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미프 설정 함수 해설
gpu_set_tex_mip_enable
함수는 미프맵핑(mipmapping)의 활성화 상태를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미프맵핑을 끄거나, 모든 텍스처에 대해 활성화하거나, 텍스처 그룹 관리자에서 선택된 텍스처 그룹에 대해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상수 설명
상수 | 설명 |
---|---|
mip_off | 미프맵핑이 비활성화됩니다. |
mip_on | 모든 텍스처에 대해 미프맵핑이 활성화됩니다. |
mip_markedonly | 텍스처 그룹 옵션에서 활성화된 텍스처에 대해서만 미프맵핑이 활성화됩니다 (기본값). |
구문
gpu_set_tex_mip_enable(setting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setting | 미프맵핑 상수 | 미프맵 설정 (상수, 기본값: mip_markedonly) |
반환값
- N/A
예제 코드
다음 코드는 현재 미프맵핑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활성화합니다.
if (gpu_get_tex_mip_enable() != mip_on) {
gpu_set_tex_mip_enable(mip_on);
}
활용 예제
- 모든 텍스처에 미프맵핑 활성화하기
gml gpu_set_tex_mip_enable(mip_on);
- 미프맵핑 비활성화하기
gml gpu_set_tex_mip_enable(mip_off);
- 특정 텍스처 그룹에 대해서만 미프맵핑 활성화하기
gml gpu_set_tex_mip_enable(mip_markedonly);
- 미프맵핑 상태 확인 후 설정하기
gml if (gpu_get_tex_mip_enable() == mip_off) { gpu_set_tex_mip_enable(mip_on); }
- 게임 시작 시 미프맵핑 설정하기
gml gpu_set_tex_mip_enable(mip_markedonly);
이 함수는 텍스처 품질을 조절하는 데 유용하며, 성능 최적화 및 그래픽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