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Mipmap Bias 설정

이 문서는 gpu_set_tex_mip_bia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mipmap 바이어스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mipmap 바이어스는 텍스처의 품질과 선명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.

Mipmap 바이어스란?

  • 바이어스 값:
  • 0: 바이어스 없음
  • 1: 첫 번째 mipmap
  • 2: 두 번째 mipmap
  • 그 이상: 더 높은 mipmap
  • 바이어스 값이 높을수록 텍스처가 더 흐릿해집니다.
  • 바이어스 값이 낮거나 음수일 경우, 텍스처가 더 선명해집니다.

함수 문법

gpu_set_tex_mip_bias(bias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bias 숫자 사용할 mipmap 바이어스 값 (기본값: 0)

반환값

  •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
사용 예제

다음은 gpu_set_tex_mip_bias 함수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.

예제 1: 기본 바이어스 설정

gpu_set_tex_mip_bias(0);

예제 2: 현재 바이어스 확인 후 설정

if (gpu_get_tex_mip_bias() != 0) {
    gpu_set_tex_mip_bias(0);
}

예제 3: 바이어스 값 증가

gpu_set_tex_mip_bias(1);

예제 4: 바이어스 값 감소

gpu_set_tex_mip_bias(-1);

예제 5: 바이어스 값에 따른 텍스처 흐림 조절

var current_bias = gpu_get_tex_mip_bias();
gpu_set_tex_mip_bias(current_bias + 1);

이러한 예제들은 mipmap 바이어스를 조정하여 텍스처의 품질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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