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Mipmap Bias 설정
이 문서는 gpu_set_tex_mip_bias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mipmap 바이어스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mipmap 바이어스는 텍스처의 품질과 선명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.
Mipmap 바이어스란?
- 바이어스 값:
- 0: 바이어스 없음
- 1: 첫 번째 mipmap
- 2: 두 번째 mipmap
- 그 이상: 더 높은 mipmap
- 바이어스 값이 높을수록 텍스처가 더 흐릿해집니다.
- 바이어스 값이 낮거나 음수일 경우, 텍스처가 더 선명해집니다.
함수 문법
gpu_set_tex_mip_bias(bias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bias | 숫자 | 사용할 mipmap 바이어스 값 (기본값: 0) |
반환값
-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사용 예제
다음은 gpu_set_tex_mip_bias
함수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.
예제 1: 기본 바이어스 설정
gpu_set_tex_mip_bias(0);
예제 2: 현재 바이어스 확인 후 설정
if (gpu_get_tex_mip_bias() != 0) {
gpu_set_tex_mip_bias(0);
}
예제 3: 바이어스 값 증가
gpu_set_tex_mip_bias(1);
예제 4: 바이어스 값 감소
gpu_set_tex_mip_bias(-1);
예제 5: 바이어스 값에 따른 텍스처 흐림 조절
var current_bias = gpu_get_tex_mip_bias();
gpu_set_tex_mip_bias(current_bias + 1);
이러한 예제들은 mipmap 바이어스를 조정하여 텍스처의 품질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