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_set_tex_min_mip 함수 설명
gpu_set_tex_min_mip
함수는 현재 사용 중인 최소 mipmap 레벨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mipmap은 텍스처의 해상도를 단계적으로 줄여서 여러 버전을 저장하는 기술로,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.
문법
gpu_set_tex_min_mip(minmip);
매개변수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minmip | 정수 | 사용할 최소 mipmap 레벨 |
반환값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
아래 코드는 현재 최소 mipmap 레벨을 확인하고, 만약 0이 아닐 경우 0으로 설정합니다.
if (gpu_get_tex_min_mip() != 0) {
gpu_set_tex_min_mip(0);
}
활용 예제
- 게임에서 텍스처 품질 조정하기
gml // 텍스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최소 mipmap 레벨을 0으로 설정 gpu_set_tex_min_mip(0);
- 성능 최적화
gml // 성능을 위해 최소 mipmap 레벨을 2로 설정 gpu_set_tex_min_mip(2);
- 조건부 텍스처 설정
gml // 특정 조건에 따라 mipmap 레벨 조정 if (player_speed > 5) { gpu_set_tex_min_mip(1); } else { gpu_set_tex_min_mip(0); }
- 게임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 정의
gml // 사용자 설정에 따라 mipmap 레벨을 설정 var user_setting = get_user_texture_quality(); gpu_set_tex_min_mip(user_setting);
- 렌더링 최적화
gml // 렌더링 성능을 높이기 위해 mipmap 레벨을 조정 if (is_low_performance_mode) { gpu_set_tex_min_mip(2); } else { gpu_set_tex_min_mip(0);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