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_set_tex_max_mip 함수 설명
gpu_set_tex_max_mip
함수는 현재 설정된 최대 mipmap 레벨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mipmap은 텍스처의 해상도를 단계적으로 줄여서 저장한 이미지입니다. 이 함수는 텍스처의 품질을 조절하고, 렌더링 시 발생할 수 있는 아티팩트를 방지하는 데 유용합니다.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maxmip | 정수 | 최대 mipmap 레벨 (기본값: 16) |
- 0: 최고 해상도
- 1: 첫 번째 mipmap
- 2: 두 번째 mipmap
- ... 등등
활용 예제
이 함수는 텍스처의 품질을 조절하고, 렌더링 시 발생할 수 있는 블리딩 아티팩트를 방지하는 데 유용합니다. 예를 들어, 텍스처 페이지의 경계를 8픽셀로 설정하고 최대 mipmap 레벨을 3으로 설정하면, 더 먼 렌더링 거리에서 블리딩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.
예제 코드 1
if (gpu_get_tex_max_mip() != 4) {
gpu_set_tex_max_mip(4);
}
위 코드는 현재 최대 mipmap 레벨을 확인하고, 만약 4가 아니라면 4로 설정합니다.
예제 코드 2
gpu_set_tex_max_mip(2);
이 코드는 최대 mipmap 레벨을 2로 설정하여 텍스처의 해상도를 낮춥니다.
예제 코드 3
var current_mip = gpu_get_tex_max_mip();
if (current_mip < 3) {
gpu_set_tex_max_mip(3);
}
이 코드는 현재 mipmap 레벨이 3보다 작으면 3으로 설정합니다.
예제 코드 4
gpu_set_tex_max_mip(0); // 최고 해상도 사용
이 코드는 텍스처의 최고 해상도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.
이와 같이 gpu_set_tex_max_mip
함수는 텍스처의 품질을 조절하고, 다양한 렌더링 상황에서 최적의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을 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