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최대 비등방성 설정

이 문서에서는 gpu_set_tex_max_aniso_ex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셰이더 샘플러에서 비등방성 필터 모드를 사용할 때 최대 비등방성 수준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비등방성 필터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pu_get_tex_mip_filter() 함수를 참조하세요.

함수 설명

구문

gpu_set_tex_max_aniso_ext(sampler_index, maxaniso);

인수 설명

인수 이름 타입 설명
sampler_index Shader Sampler Handle 설정할 셰이더 샘플러의 핸들입니다. shader_get_sampler_index() 함수로 반환됩니다.
maxaniso Real 사용할 최대 비등방성 수준 (기본값: 16)입니다.

반환 값

  • N/A

예제 코드

아래 코드는 주어진 셰이더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최대 비등방성 수준을 8로 설정합니다. 만약 이미 8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, 이 값을 설정합니다.

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Glass, "s_Background");
var _spriteTex = sprite_get_texture(sprite_index, 0);
shader_set(shd_Glass);
if (gpu_g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) != 8) {
    gpu_s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, 8);
}
texture_set_stage(_sampleIndex, _spriteTex);
shader_reset();

활용 예제

예제 1: 비등방성 필터링을 사용한 텍스처 설정

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
gpu_s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, 16);

예제 2: 비등방성 수준 변경

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
if (gpu_g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) < 4) {
    gpu_s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, 4);
}

예제 3: 여러 텍스처에 비등방성 필터링 적용

var _sampleIndex1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1, "s_Texture");
var _sampleIndex2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2, "s_Texture");
gpu_s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1, 8);
gpu_s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2, 8);

예제 4: 비등방성 필터링 해제

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Texture, "s_Texture");
gpu_set_tex_max_aniso_ext(_sampleIndex, 1);

이 문서에서는 gpu_set_tex_max_aniso_ex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