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최대 비등방성 필터링 설정
이 문서는 gpu_set_tex_max_aniso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tf_anisotropicfilter
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비등방성 필터링 수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입력 값은 1에서 16 사이여야 합니다.
함수 문법
gpu_set_tex_max_aniso(maxaniso);
인수 설명
인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maxaniso | 정수 | 비등방성 필터링의 최대 수준 (기본값: 16) |
반환값
- 없음
사용 예제
다음 코드는 현재 최대 비등방성 필터링 수준을 확인하고, 만약 8이 아니라면 8로 설정합니다.
if (gpu_get_tex_max_aniso() != 8) {
gpu_set_tex_max_aniso(8);
}
활용 및 응용 예제
- 비등방성 필터링 수준 조정
-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비등방성 필터링 수준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.
gml var current_aniso = gpu_get_tex_max_aniso(); if (current_aniso < 8) { gpu_set_tex_max_aniso(8); }
- 그래픽 설정 메뉴
- 사용자에게 그래픽 설정을 제공하여 비등방성 필터링 수준을 선택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.
gml switch (user_selected_aniso) { case 1: gpu_set_tex_max_aniso(1); break; case 4: gpu_set_tex_max_aniso(4); break; case 8: gpu_set_tex_max_aniso(8); break; case 16: gpu_set_tex_max_aniso(16); break; }
- 게임 성능 모니터링
- 게임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, 특정 조건에서 비등방성 필터링 수준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performance_metric < threshold) { gpu_set_tex_max_aniso(4); } else { gpu_set_tex_max_aniso(16); }
- 비등방성 필터링 비활성화
- 특정 상황에서 비등방성 필터링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gml gpu_set_tex_max_aniso(1); // 비등방성 필터링 비활성화
이 문서에서는 gpu_set_tex_max_aniso
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