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미립 필터 가져오기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_mip_filter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현재의 미립 필터 모드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반환되는 모드 값은 아래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입니다.
문법
gpu_get_tex_mip_filter();
반환값
이 함수는 다음의 미립 필터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:
상수 | 설명 |
---|---|
tf_point | 미립 맵 레벨 간의 블렌딩이 비활성화되어 있어, 텍스처 전환이 눈에 띄게 보일 수 있지만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. |
tf_linear | 미립 맵 레벨 간의 블렌딩이 활성화되어 있어(이것은 선형 필터링이라고도 함), 텍스처 전환이 부드러워지지만 성능에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. |
tf_anisotropic | 비등방성 필터링이 활성화되어 있어 텍스처 전환 품질이 크게 향상되고 다른 필터링 모드에서 보이는 흐림을 줄일 수 있지만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. |
활용 예제
아래 코드는 키보드를 체크하여 특정 키가 눌리면 현재 미립 필터를 가져오고 다음 모드로 전환하는 예제입니다.
if (keyboard_check(vk_enter)) {
switch(gpu_get_tex_mip_filter()) {
case tf_point:
gpu_set_tex_mip_filter(tf_linear);
break;
case tf_linear:
gpu_set_tex_mip_filter(tf_anisotropic);
break;
case tf_anisotropic:
gpu_set_tex_mip_filter(tf_point);
break;
}
}
이 코드는 vk_enter
키가 눌리면 현재 미립 필터를 확인하고, 다음 모드로 전환하여 다양한 필터링 효과를 순환합니다.
추가 활용 예제
- 게임 설정 메뉴에서 필터링 모드 변경하기
gml if (menu_option_selected) { gpu_set_tex_mip_filter(selected_filter_mode); }
- 성능 모니터링을 위한 필터링 모드 로그
gml var current_filter = gpu_get_tex_mip_filter(); show_debug_message("Current Mip Filter: " + string(current_filter));
- 게임의 특정 상황에 따라 필터링 모드 조정하기
gml if (is_high_performance_mode) { gpu_set_tex_mip_filter(tf_anisotropic); } else { gpu_set_tex_mip_filter(tf_point); }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_mip_filter
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