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미립 필터 가져오기
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_mip_filter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현재의 미립 필터 모드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반환되는 모드 값은 아래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입니다.

문법

gpu_get_tex_mip_filter();

반환값

이 함수는 다음의 미립 필터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:

상수 설명
tf_point 미립 맵 레벨 간의 블렌딩이 비활성화되어 있어, 텍스처 전환이 눈에 띄게 보일 수 있지만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.
tf_linear 미립 맵 레벨 간의 블렌딩이 활성화되어 있어(이것은 선형 필터링이라고도 함), 텍스처 전환이 부드러워지지만 성능에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.
tf_anisotropic 비등방성 필터링이 활성화되어 있어 텍스처 전환 품질이 크게 향상되고 다른 필터링 모드에서 보이는 흐림을 줄일 수 있지만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.

활용 예제

아래 코드는 키보드를 체크하여 특정 키가 눌리면 현재 미립 필터를 가져오고 다음 모드로 전환하는 예제입니다.

if (keyboard_check(vk_enter)) {
    switch(gpu_get_tex_mip_filter()) {
        case tf_point:
            gpu_set_tex_mip_filter(tf_linear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case tf_linear:
            gpu_set_tex_mip_filter(tf_anisotropic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case tf_anisotropic:
            gpu_set_tex_mip_filter(tf_point);
            break;
    }
}

이 코드는 vk_enter 키가 눌리면 현재 미립 필터를 확인하고, 다음 모드로 전환하여 다양한 필터링 효과를 순환합니다.

추가 활용 예제

  1. 게임 설정 메뉴에서 필터링 모드 변경하기 gml if (menu_option_selected) { gpu_set_tex_mip_filter(selected_filter_mode); }
  2. 성능 모니터링을 위한 필터링 모드 로그 gml var current_filter = gpu_get_tex_mip_filter(); show_debug_message("Current Mip Filter: " + string(current_filter));
  3. 게임의 특정 상황에 따라 필터링 모드 조정하기 gml if (is_high_performance_mode) { gpu_set_tex_mip_filter(tf_anisotropic); } else { gpu_set_tex_mip_filter(tf_point); }
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_mip_filter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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