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미프 맵 설정 함수 해설
이 문서는 gpu_get_tex_mip_enable_ext
함수에 대한 설명과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셰이더 샘플러에 대해 미프 맵핑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
함수 설명
함수 시그니처
gpu_get_tex_mip_enable_ext(sampler_index);
매개변수
매개변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sampler_index | Shader Sampler Handle | 셰이더 샘플러의 핸들 (shader_get_sampler_index() 함수로 반환된 값) |
반환 값
상수 | 설명 |
---|---|
mip_off | 미프 맵핑이 비활성화됨. |
mip_on | 모든 텍스처에 대해 미프 맵핑이 활성화됨. |
mip_markedonly | 텍스처 그룹 옵션에서 활성화된 텍스처에 대해서만 미프 맵핑이 활성화됨. |
활용 예제
아래는 gpu_get_tex_mip_enable_ext
함수를 활용하여 특정 셰이더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미프 맵핑을 활성화하는 코드 예제입니다.
var _sampleInd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d_Glass, "s_Background");
var _spriteTex = sprite_get_texture(sprite_index, 0);
shader_set(shd_Glass);
if (gpu_g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) != mip_on) {
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
}
texture_set_stage(_sampleIndex, _spriteTex);
shader_reset();
위 코드는 주어진 셰이더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미프 맵핑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활성화합니다.
추가 활용 예제
- 미프 맵핑 비활성화
gml if (gpu_g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) != mip_off) {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ff); }
- 미프 맵핑 상태 확인 후 처리
gml var mipStatus = gpu_g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); if (mipStatus == mip_markedonly) { // 특정 텍스처 그룹에 대해 추가 처리 }
- 다양한 텍스처에 대해 미프 맵핑 설정
gml var textures = [texture1, texture2, texture3]; for (var i = 0; i < array_length(textures); i++) { texture_set_stage(_sampleIndex, textures[i]); gpu_set_tex_mip_enable_ext(_sampleIndex, mip_on); }
이와 같은 방식으로 gpu_get_tex_mip_enable_ext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처 샘플러에 대해 미프 맵핑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