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미프 맵핑 상태 확인하기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_mip_enable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미프 맵핑이 꺼져 있는지, 모든 텍스처에 대해 켜져 있는지, 아니면 텍스처 그룹 관리자에서 선택된 텍스처 그룹에 대해서만 켜져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함수는 아래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하며, 기본 설정은 mip_markedonly
입니다.
문법
gpu_get_tex_mip_enable()
반환값
상수 | 설명 |
---|---|
mip_off | 미프 맵핑이 비활성화됨. |
mip_on | 모든 텍스처에 대해 미프 맵핑이 활성화됨. |
mip_markedonly | 텍스처 그룹 옵션에서 활성화된 텍스처에 대해서만 미프 맵핑이 활성화됨 (기본값). |
예제
아래 코드는 미프 맵핑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활성화하는 예제입니다.
if (gpu_get_tex_mip_enable() != mip_on) {
gpu_set_tex_mip_enable(mip_on);
}
활용 예제
- 미프 맵핑 상태 확인 후 설정하기
gml var mip_status = gpu_get_tex_mip_enable(); if (mip_status == mip_off) { gpu_set_tex_mip_enable(mip_markedonly); }
- 게임에서 텍스처 품질 조정하기
gml if (gpu_get_tex_mip_enable() == mip_markedonly) { gpu_set_tex_mip_enable(mip_on); }
- 성능 최적화를 위한 미프 맵핑 비활성화
gml if (gpu_get_tex_mip_enable() != mip_off) { gpu_set_tex_mip_enable(mip_off); }
- 특정 상황에서 미프 맵핑 조정하기
gml if (some_condition) { gpu_set_tex_mip_enable(mip_on); } else { gpu_set_tex_mip_enable(mip_markedonly); }
이와 같이 gpu_get_tex_mip_enable
함수를 활용하여 텍스처의 미프 맵핑 상태를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