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Mipmap Bias 함수 설명

gpu_get_tex_mip_bias 함수는 mipmap 바이어스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값은 텍스처의 품질과 시각적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.

Mipmap 바이어스 값 설명

  • 0: 바이어스 없음
  • 1: 첫 번째 mipmap
  • 2: 두 번째 mipmap
  • 그 이상: mipmap이 더 높아짐

바이어스 값이 높을수록 렌더링된 텍스처가 더 흐릿해지며, "거리"가 멀어질수록 그 효과가 커집니다. 반대로, 음수 값이 반환될 경우, 렌더링된 텍스처는 더 멀리서도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.

문법

gpu_get_tex_mip_bias();

반환 값

  • 기본값: 0

예제 코드

다음 코드는 현재 mipmap 바이어스 값을 확인하고, 만약 0이 아닐 경우 0으로 설정합니다.

if (gpu_get_tex_mip_bias() != 0) {
    gpu_set_tex_mip_bias(0);
}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텍스처의 품질을 조정하여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
2 다양한 거리에서의 텍스처 선명도를 조절하는 방법
3 사용자 설정에 따라 텍스처 흐림 효과를 동적으로 변경하는 방법

예제 코드 스니펫

// 텍스처 품질 최적화
if (gpu_get_tex_mip_bias() > 1) {
    gpu_set_tex_mip_bias(1);
}
// 거리 기반 텍스처 흐림 조정
if (distance_to_object(target) > 100) {
    gpu_set_tex_mip_bias(2);
} else {
    gpu_set_tex_mip_bias(0);
}
// 사용자 설정에 따른 텍스처 흐림 효과
if (user_setting_blur) {
    gpu_set_tex_mip_bias(1);
} else {
    gpu_set_tex_mip_bias(0)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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