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Mipmap Bias 함수 설명
gpu_get_tex_mip_bias
함수는 mipmap 바이어스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값은 텍스처의 품질과 시각적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.
Mipmap 바이어스 값 설명
- 0: 바이어스 없음
- 1: 첫 번째 mipmap
- 2: 두 번째 mipmap
- 그 이상: mipmap이 더 높아짐
바이어스 값이 높을수록 렌더링된 텍스처가 더 흐릿해지며, "거리"가 멀어질수록 그 효과가 커집니다. 반대로, 음수 값이 반환될 경우, 렌더링된 텍스처는 더 멀리서도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.
문법
gpu_get_tex_mip_bias();
반환 값
- 기본값: 0
예제 코드
다음 코드는 현재 mipmap 바이어스 값을 확인하고, 만약 0이 아닐 경우 0으로 설정합니다.
if (gpu_get_tex_mip_bias() != 0) {
gpu_set_tex_mip_bias(0);
}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텍스처의 품질을 조정하여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 |
2 | 다양한 거리에서의 텍스처 선명도를 조절하는 방법 |
3 | 사용자 설정에 따라 텍스처 흐림 효과를 동적으로 변경하는 방법 |
예제 코드 스니펫
// 텍스처 품질 최적화
if (gpu_get_tex_mip_bias() > 1) {
gpu_set_tex_mip_bias(1);
}
// 거리 기반 텍스처 흐림 조정
if (distance_to_object(target) > 100) {
gpu_set_tex_mip_bias(2);
} else {
gpu_set_tex_mip_bias(0);
}
// 사용자 설정에 따른 텍스처 흐림 효과
if (user_setting_blur) {
gpu_set_tex_mip_bias(1);
} else {
gpu_set_tex_mip_bias(0)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