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최소 Mipmap 레벨 가져오기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_min_mip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현재 사용 중인 최소 mipmap 레벨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mipmap은 텍스처의 해상도를 단계적으로 줄여서 저장한 이미지입니다.
함수 설명
- 함수 이름:
gpu_get_tex_min_mip()
- 반환 값: 현재 사용 중인 최소 mipmap 레벨 (기본값: 0)
- 0: 최고 해상도
- 1: 첫 번째 mipmap 사용
- 2: 두 번째 mipmap 사용 등
사용 예제
다음은 현재 최소 mipmap 레벨을 확인하고, 만약 0이 아닐 경우 0으로 설정하는 코드입니다.
if (gpu_get_tex_min_mip() != 0) {
gpu_set_tex_min_mip(0);
}
이 코드는 현재 최소 mipmap 레벨을 확인하고, 만약 0이 아닐 경우 0으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텍스처 해상도 조정
// 현재 mipmap 레벨을 가져옵니다.
var current_mip = gpu_get_tex_min_mip();
// mipmap 레벨을 1로 설정합니다.
gpu_set_tex_min_mip(1);
예제 2: 게임 성능 최적화
// 성능이 저하될 경우 mipmap 레벨을 조정합니다.
if (performance_is_low()) {
gpu_set_tex_min_mip(2); // 해상도를 낮춥니다.
}
예제 3: 사용자 설정에 따른 텍스처 품질 변경
//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mipmap 레벨을 조정합니다.
if (user_prefers_high_quality) {
gpu_set_tex_min_mip(0); // 최고 해상도
} else {
gpu_set_tex_min_mip(1); // 낮은 해상도
}
참고 사항
항목 | 설명 |
---|---|
함수 이름 | gpu_get_tex_min_mip() |
반환 값 | 현재 최소 mipmap 레벨 (기본값: 0) |
mipmap 레벨 설명 | 0: 최고 해상도, 1: 첫 번째 mipmap, 2: 두 번째 mipmap 등 |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_min_mip
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