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_get_tex_max_mip 함수 설명
gpu_get_tex_max_mip
함수는 현재 설정된 최대 mipmap 레벨을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mipmap 레벨은 텍스처의 해상도를 조절하는 데 사용되며, 값이 0일 경우 가장 높은 해상도를 의미하고, 1은 첫 번째 mipmap, 2는 두 번째 mipmap을 의미합니다. 이 기능은 텍스처 렌더링 시 블리딩 아티팩트를 방지하는 데 유용합니다. 예를 들어, 텍스처 페이지의 경계를 8픽셀로 설정하고 최대 mipmap 레벨을 3으로 설정하면, 더 먼 렌더 거리에서 블리딩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.
문법
gpu_get_tex_max_mip();
반환값
- 기본값: 16
예제
if (gpu_get_tex_max_mip() != 4) {
gpu_set_tex_max_mip(4);
}
위 코드는 현재 최대 mipmap 레벨을 확인하고, 만약 4가 아닐 경우 4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텍스처의 해상도를 동적으로 조절하여 성능 최적화 |
2 | 다양한 거리에서의 텍스처 품질을 조절하여 시각적 품질 향상 |
3 | 게임의 특정 상황에 따라 mipmap 레벨을 변경하여 메모리 사용 최적화 |
4 | 렌더링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mipmap 레벨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스크립트 작성 |
추가 코드 스니펫
// 텍스처 해상도 조정 예제
if (distance_to_object(obj_player) < 100) {
gpu_set_tex_max_mip(0); // 높은 해상도
} else {
gpu_set_tex_max_mip(2); // 낮은 해상도
}
// 게임 시작 시 mipmap 레벨 설정
gpu_set_tex_max_mip(3);
// 특정 이벤트 발생 시 mipmap 레벨 변경
if (event_type == ev_mousebuttonup) {
gpu_set_tex_max_mip(1); // 첫 번째 mipmap 사용
}
// 블리딩 문제 방지 설정
gpu_set_tex_page_border(8);
gpu_set_tex_max_mip(3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