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light_get 함수 설명

draw_light_get 함수는 특정 조명 매개변수를 배열 형태로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배열은 총 6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:

인덱스 설명
[0] 활성화/비활성화 (true/false)
[1] 조명 유형 상수
[2] x 값
[3] y 값
[4] z 값
[5] 조명 반경 (점 조명에만 해당, 방향성 조명은 항상 1)
[6] 조명 색상 (실수형)

조명 유형(배열의 [1] 요소)은 다음 두 가지 상수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:

조명 유형 상수 설명
lighttype_dir 방향성 조명
lighttype_point 점 조명

문법

draw_light_get(ind)

인수

인수 타입 설명
ind Real 조명의 인덱스 번호 (0부터 7까지)

반환값

  • 배열 형태로 조명 매개변수 반환

활용 예제

다음은 draw_light_get 함수를 활용한 예제입니다:

light_a = draw_light_get(1);
if (light_a[5] < 200) {
    light_a[5] += 5;
    draw_light_define_point(1, 200, 123, 50, light_a[5], c_white);
}

위의 코드는 인덱스 1에 정의된 조명 값을 가져온 후, 반경이 200보다 작으면 5를 더하고 새로운 값으로 조명 반경을 설정합니다.

추가 활용 예제

  1. 조명 색상 변경하기 gml light_b = draw_light_get(2); light_b[6] = c_red; // 조명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 draw_light_define_point(2, light_b[2], light_b[3], light_b[4], light_b[5], light_b[6]);
  2. 조명 위치 조정하기 gml light_c = draw_light_get(3); light_c[2] += 10; // x 값을 10 증가 light_c[3] += 5; // y 값을 5 증가 draw_light_define_point(3, light_c[2], light_c[3], light_c[4], light_c[5], light_c[6]);
  3. 조명 비활성화하기 gml light_d = draw_light_get(4); if (light_d[0]) { draw_light_define_point(4, light_d[2], light_d[3], light_d[4], light_d[5], c_black); // 조명 비활성화 }

이와 같은 방식으로 draw_light_ge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조명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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