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light_enable 함수 설명

draw_light_enable 함수는 정의된 조명을 활성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 위치 조명 또는 방향 조명을 정의할 때, 이 함수는 조명을 켜거나 끄는 데 사용되는 인덱스 번호를 할당해야 합니다. 기본값은 비활성화(false)입니다.

구문

draw_light_enable(ind, enable);

인수 설명

인수 이름 타입 설명
ind Real 조명의 인덱스 번호 (0에서 7까지)
enable Boolean 모든 조명을 활성화(true) 또는 비활성화(false)

반환값

N/A

예제
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direction(1, 0, 1, 0, c_whit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
위의 코드는 전체 장면에 대한 조명을 활성화한 후, 방 공간에 흰색 방향 조명을 정의하고, 마지막으로 그 조명을 켭니다.

활용 예제

1. 여러 조명 활성화하기
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direction(0, 0, 1, 0, c_red);
draw_light_define_direction(1, 1, 0, 0, c_blue);
draw_light_enable(0, tru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
이 코드는 빨간색과 파란색 방향 조명을 정의하고 두 조명을 모두 활성화합니다.

2. 조명 끄기

draw_light_enable(0, false);
draw_light_enable(1, false);

이 코드는 이전에 활성화된 조명을 모두 끕니다.

3. 조명 상태 확인

if (light_enabled(0)) {
    //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의 코드
}

이 코드는 특정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특정 작업을 수행합니다.

4. 조명 색상 변경

draw_light_define_direction(2, 0, 0, 1, c_green);
draw_light_enable(2, true);

이 코드는 녹색 방향 조명을 정의하고 활성화합니다.

5. 조명 위치 변경

draw_light_define_direction(1, 2, 2, 0, c_whit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
이 코드는 조명의 위치를 변경하고 활성화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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