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light_enable 함수 설명
draw_light_enable
함수는 정의된 조명을 활성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 위치 조명 또는 방향 조명을 정의할 때, 이 함수는 조명을 켜거나 끄는 데 사용되는 인덱스 번호를 할당해야 합니다. 기본값은 비활성화(false)입니다.
구문
draw_light_enable(ind, enable);
인수 설명
인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nd | Real | 조명의 인덱스 번호 (0에서 7까지) |
enable | Boolean | 모든 조명을 활성화(true) 또는 비활성화(false) |
반환값
N/A
예제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direction(1, 0, 1, 0, c_whit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위의 코드는 전체 장면에 대한 조명을 활성화한 후, 방 공간에 흰색 방향 조명을 정의하고, 마지막으로 그 조명을 켭니다.
활용 예제
1. 여러 조명 활성화하기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direction(0, 0, 1, 0, c_red);
draw_light_define_direction(1, 1, 0, 0, c_blue);
draw_light_enable(0, tru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이 코드는 빨간색과 파란색 방향 조명을 정의하고 두 조명을 모두 활성화합니다.
2. 조명 끄기
draw_light_enable(0, false);
draw_light_enable(1, false);
이 코드는 이전에 활성화된 조명을 모두 끕니다.
3. 조명 상태 확인
if (light_enabled(0)) {
//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의 코드
}
이 코드는 특정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특정 작업을 수행합니다.
4. 조명 색상 변경
draw_light_define_direction(2, 0, 0, 1, c_green);
draw_light_enable(2, true);
이 코드는 녹색 방향 조명을 정의하고 활성화합니다.
5. 조명 위치 변경
draw_light_define_direction(1, 2, 2, 0, c_whit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이 코드는 조명의 위치를 변경하고 활성화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