점광원 정의 함수
draw_light_define_point
함수는 위치 기반의 조명을 정의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여 조명의 x, y, z 위치, 조명 범위 및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색상은 조명의 인지된 강도에도 영향을 미치며, 특정 색상은 다른 색상보다 "어둡게" 보일 수 있습니다. 또한, 조명에 대한 인덱스 번호를 지정해야 하며, 이 번호는 다른 함수에서 조명을 참조하는 데 사용됩니다.
문법
draw_light_define_point(ind, x, y, z, range, col)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nd | Real | 조명의 인덱스 번호 (임의로 설정) |
x | Real | 조명 위치의 x 좌표 |
y | Real | 조명 위치의 y 좌표 |
z | Real | 조명 위치의 z 좌표 |
range | Real | 조명 범위 (픽셀 단위) |
col | Colour | 조명에 사용할 색상 (상수, 실수 또는 헥스 값) |
반환값
N/A
예제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point(1, 200, 123, 50, 2000, c_whit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위의 코드는 전체 장면에 대한 조명을 활성화한 다음, 특정 위치에 흰색 조명을 정의하고, 마지막으로 그 조명을 켭니다.
활용 예제
- 다양한 색상의 조명 추가
draw_light_define_point(2, 100, 150, 30, 1500, c_red);
draw_light_enable(2, true);
- 조명 범위 조정
draw_light_define_point(3, 300, 200, 40, 2500, c_blue);
draw_light_enable(3, true);
- 조명 위치 변경
draw_light_define_point(4, 400, 300, 60, 1800, c_green);
draw_light_enable(4, true);
- 조명 껐다 켜기
draw_light_enable(1, false); // 조명 1 끄기
draw_light_enable(1, true); // 조명 1 켜기
- 조명 효과 적용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point(5, 250, 250, 50, 2000, c_yellow);
draw_light_enable(5, true);
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조명을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