점광원 정의 함수

draw_light_define_point 함수는 위치 기반의 조명을 정의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여 조명의 x, y, z 위치, 조명 범위 및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색상은 조명의 인지된 강도에도 영향을 미치며, 특정 색상은 다른 색상보다 "어둡게" 보일 수 있습니다. 또한, 조명에 대한 인덱스 번호를 지정해야 하며, 이 번호는 다른 함수에서 조명을 참조하는 데 사용됩니다.

문법

draw_light_define_point(ind, x, y, z, range, col)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ind Real 조명의 인덱스 번호 (임의로 설정)
x Real 조명 위치의 x 좌표
y Real 조명 위치의 y 좌표
z Real 조명 위치의 z 좌표
range Real 조명 범위 (픽셀 단위)
col Colour 조명에 사용할 색상 (상수, 실수 또는 헥스 값)

반환값

N/A

예제
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point(1, 200, 123, 50, 2000, c_white);
draw_light_enable(1, true);

위의 코드는 전체 장면에 대한 조명을 활성화한 다음, 특정 위치에 흰색 조명을 정의하고, 마지막으로 그 조명을 켭니다.

활용 예제

  1. 다양한 색상의 조명 추가
draw_light_define_point(2, 100, 150, 30, 1500, c_red);
draw_light_enable(2, true);
  1. 조명 범위 조정
draw_light_define_point(3, 300, 200, 40, 2500, c_blue);
draw_light_enable(3, true);
  1. 조명 위치 변경
draw_light_define_point(4, 400, 300, 60, 1800, c_green);
draw_light_enable(4, true);
  1. 조명 껐다 켜기
draw_light_enable(1, false); // 조명 1 끄기
draw_light_enable(1, true);  // 조명 1 켜기
  1. 조명 효과 적용
draw_set_lighting(true);
draw_light_define_point(5, 250, 250, 50, 2000, c_yellow);
draw_light_enable(5, true);

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조명을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