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명 정의: 주변 조명 설정
이 문서는 장면의 주변 조명을 제어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주변 조명은 포인트 조명이나 방향성 조명이 정의되지 않은 경우에도 장면에 존재하는 조명입니다. 즉, 장면의 전체적인 색상과 밝기(또는 어두움)를 결정합니다. 기본 색상은 검정색(c_black)입니다.
함수 구문
draw_light_define_ambient(col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col | 색상 | 사용할 색상 (상수, 실수 또는 헥스 값) |
반환 값
- 해당 없음 (N/A)
예제
아래 코드는 주변 조명을 흰색으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.
draw_light_define_ambient(c_white);
활용 예제
- 기본 주변 조명 설정
gml draw_light_define_ambient(c_black);
- 따뜻한 느낌의 주변 조명
gml draw_light_define_ambient(c_yellow);
- 어두운 분위기 연출
gml draw_light_define_ambient(c_navy);
- 다양한 색상 조합 사용
gml draw_light_define_ambient(make_color(128, 0, 128)); // 보라색
- 헥스 값을 사용한 주변 조명 설정
gml draw_light_define_ambient(0xFF5733); // 주황색
이 함수는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장면의 분위기를 조절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