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get_lighting 함수 설명
draw_get_lighting
함수는 현재 씬에서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
를, 그렇지 않으면 false
를 반환합니다.
문법
draw_get_lighting()
반환값
- Boolean: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으면
true
, 비활성화되어 있으면false
.
예제
다음 코드는 씬에서 조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조명을 활성화합니다.
if (!draw_get_lighting()) {
draw_set_lighting(true);
}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씬의 조명을 확인하고, 조명이 꺼져 있을 경우 자동으로 켜는 기능 구현 |
2 | 조명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특정 오브젝트의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 |
3 | 조명이 꺼져 있을 때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기능 |
4 | 조명 상태에 따라 배경 음악을 변경하는 기능 |
5 | 조명 효과를 사용하여 적의 시야를 제한하는 게임 메커니즘 구현 |
코드 스니펫 예제
- 조명 상태 확인 및 활성화
if (!draw_get_lighting()) {
draw_set_lighting(true);
}
- 조명 상태에 따라 오브젝트 색상 변경
if (draw_get_lighting()) {
draw_set_color(c_white);
} else {
draw_set_color(c_black);
}
- 조명이 꺼져 있을 때 경고 메시지 표시
if (!draw_get_lighting()) {
show_message("조명이 꺼져 있습니다!");
}
- 조명 상태에 따라 배경 음악 변경
if (draw_get_lighting()) {
audio_play_sound(sound_day, 1, true);
} else {
audio_play_sound(sound_night, 1, true);
}
- 조명 효과로 적의 시야 제한
if (draw_get_lighting()) {
enemy_see_player = true;
} else {
enemy_see_player = false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