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쓰기 마스크 설정
이 문서는 GPU에서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스텐실 쓰기 마스크는 스텐실 버퍼에 값을 쓸 때 사용되며, 각 비트가 쓰여질 수 있는지 여부를 정의합니다.
함수 설명
함수명
gpu_set_stencil_write_mask
구문
gpu_set_stencil_write_mask(write_mask);
매개변수
매개변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write_mask | Real | 사용할 쓰기 마스크, 8비트 비트마스크 값 |
반환값
- N/A
예제
gpu_set_stencil_write_mask(0xFF);
위 코드는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16진수 값 0xFF
로 설정합니다. 이는 10진수로 255에 해당하며, 모든 비트가 쓰여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특정 비트만 쓰기 가능하게 설정하기
gpu_set_stencil_write_mask(0x0F); // 하위 4비트만 쓰기 가능
예제 2: 비트마스크를 사용하여 조건부 렌더링
gpu_set_stencil_write_mask(0xAA); // 10101010 비트마스크 설정
예제 3: 모든 비트를 쓰기 가능하게 설정 후 초기화
gpu_set_stencil_write_mask(0xFF); // 모든 비트 쓰기 가능
// 이후 다른 작업 수행
gpu_set_stencil_write_mask(0x00); // 모든 비트 쓰기 불가능
예제 4: 비트마스크를 사용한 스텐실 테스트
gpu_set_stencil_write_mask(0x01); // 첫 번째 비트만 쓰기 가능
// 스텐실 테스트 수행
이 문서에서는 GPU의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설정하는 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