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참조 값 설정
gpu_set_stencil_ref
함수는 드로우 함수에서 사용되는 스텐실 테스트 참조 값을 설정합니다. 이 참조 값은 스텐실 값과 비교되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:
ref | cmp_func | stencil |
---|---|---|
비교 함수는 gpu_set_stencil_func
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.
문법
gpu_set_stencil_ref(ref);
인수
- ref: 실수형 (Real)
스텐실 테스트 참조 값으로, 0에서 255 사이의 값으로 제한됩니다.
반환 값
- 없음 (N/A)
활용 예제
예제 1: 기본 스텐실 참조 값 설정
gpu_set_stencil_ref(128);
이 코드는 스텐실 테스트의 참조 값을 128로 설정합니다.
예제 2: 스텐실 테스트와 함께 사용하기
gpu_set_stencil_func(gpu_stencil_equal, 128, 255);
gpu_set_stencil_ref(128);
이 코드는 스텐실 값이 128과 같을 때만 드로우가 이루어지도록 설정합니다.
예제 3: 다양한 스텐실 참조 값 사용
for (var i = 0; i <= 255; i += 64) {
gpu_set_stencil_ref(i);
// 드로우 함수 호출
}
이 코드는 0부터 255까지 64 단위로 스텐실 참조 값을 변경하면서 드로우 함수를 호출합니다.
예제 4: 스텐실 테스트 비활성화
gpu_set_stencil_ref(0);
gpu_set_stencil_func(gpu_stencil_always, 0, 255);
이 코드는 스텐실 테스트를 항상 통과하도록 설정하여 모든 드로우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