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테스트 활성화 함수

이 문서는 GPU의 스텐실 테스트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함수인 gpu_set_stencil_enable에 대해 설명합니다. 스텐실 테스트는 현재 그리기 명령에 영향을 받는 모든 픽셀에 대해 수행되는 테스트입니다. 이 테스트는 스텐실 버퍼의 해당 픽셀 값과 gpu_set_stencil_ref로 설정된 스텐실 참조 값을 비교합니다. 비교는 gpu_set_stencil_func에서 설정된 비교 방법을 사용합니다.

비교 결과에 따라 스텐실 테스트는 통과하거나 실패합니다. 통과할 경우 수행할 작업은 gpu_set_stencil_pass로 설정하고, 실패할 경우 수행할 작업은 gpu_set_stencil_fail로 설정합니다. 작업은 현재 스텐실 값을 유지(stencilop_keep, 기본값), 교체(stencilop_replace) 또는 수학적 연산을 적용하는 것(0으로 설정, 증가/감소, 비트 반전)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.

문법

gpu_set_stencil_enable(enable);

인수 설명

인수 유형 설명
enable Boolean 후속 그리기 명령에 대해 스텐실 테스트를 활성화할지 여부

반환 값

N/A

활용 예제

  1. 스텐실 테스트 활성화
gpu_set_stencil_enable(true);
  1. 스텐실 테스트 비활성화
gpu_set_stencil_enable(false);
  1. 스텐실 테스트와 함께 사용하기
gpu_set_stencil_enable(true);
gpu_set_stencil_ref(1);
gpu_set_stencil_func(0, 1, 0);
gpu_set_stencil_pass(stencilop_replace);
gpu_set_stencil_fail(stencilop_keep);
  1. 스텐실 테스트 결과에 따른 다양한 작업
gpu_set_stencil_enable(true);
gpu_set_stencil_pass(stencilop_increment);
gpu_set_stencil_fail(stencilop_decrement);
  1. 스텐실 테스트와 비트 반전
gpu_set_stencil_enable(true);
gpu_set_stencil_pass(stencilop_invert);

이와 같이 gpu_set_stencil_enable 함수를 사용하여 스텐실 테스트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인수와 함께 사용하여 원하는 그래픽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