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상태 설정 함수 설명
gpu_set_state
함수는 전달된 DS 맵을 사용하여 현재 GPU 상태를 설정합니다. 이 맵은 gpu_get_state
함수를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다음과 같은 키를 포함합니다:
키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Colour & Alpha | colorwriteenable | 4비트 비트마스크로, 각 비트는 채널이 쓰여지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. (ABGR 순서) |
blendenable | 색상 혼합이 활성화되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불리언 값입니다. | |
sepalphaenable | RGB와 알파 채널에 대해 별도의 혼합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읽기 전용 값입니다. | |
srcblend | Blend Mode Factor | 소스 혼합 모드 팩터입니다. |
destblend | Blend Mode Factor | 대상 혼합 모드 팩터입니다. |
alphatestenable | Boolean |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할지 여부를 나타냅니다. |
alphatestfunc | Comparison Function | 알파 테스트에 사용되는 비교 함수입니다. |
alphatestref | Real | 알파 테스트에 사용할 기준 값 (0에서 255 사이)입니다. |
zwriteenable | Boolean | z-쓰기 활성화 여부를 나타냅니다. |
ztestenable | Boolean | z-테스트 활성화 여부를 나타냅니다. |
cullmode | Culling Mode | 백페이스 컬링 모드입니다. |
fogenable | Boolean | 안개가 활성화되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. |
fogcolor | Colour | 활성화된 경우 사용할 안개 색상입니다. |
minfilter | Mipmapping Filter | 텍스처가 축소될 때 사용되는 필터링 모드입니다. |
magfilter | Mipmapping Filter | 텍스처가 확대될 때 사용되는 필터링 모드입니다. |
mipenable | Mipmapping Constant | mipmapping을 활성화할지 여부를 나타냅니다. |
함수 사용법
문법
gpu_set_state(ds_map);
인수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ds_map | DS Map | 설정할 GPU 상태를 나타내는 DS 맵입니다. |
반환값
N/A
예제
gpu_set_state(gpu_map);
위 코드는 gpu_map
변수에 제공된 맵을 사용하여 GPU 상태를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색상 혼합 활성화
gpu_set_blendenable(true);
예제 2: 알파 테스트 설정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28);
예제 3: 깊이 테스트 활성화
gpu_set_ztestenable(true);
gpu_set_zfunc(cmpfunc_less);
예제 4: 안개 설정
var fog_params = [make_color(255, 255, 255), 100, 500];
gpu_set_fog(fog_params);
예제 5: 텍스처 필터링 설정
gpu_set_texfilter(gpu_texfilter_linear, gpu_texfilter_linear);
이 문서에서는 GPU 상태를 설정하는 방법과 관련된 다양한 키와 그 사용법을 설명했습니다. 각 예제는 특정 GPU 설정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