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색상 쓰기 활성화 함수
gpu_set_colourwriteenable
함수는 모든 후속 그리기를 위해 색상 채널과 알파 채널을 켜거나 끌 수 있게 해줍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여 알파 채널만 있는 표면을 만들거나 화면에 그릴 때 특별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.
기본 정보
- 각 구성 요소의 기본값은
true
입니다. - 네 개의 고유한 인수 또는 다음 요소가 포함된 1D 배열을 통해 값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:
[0]
= 빨간색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[1]
= 초록색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[2]
= 파란색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[3]
= 알파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
문법
gpu_set_colourwriteenable(red_or_array, [green, blue, alpha]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red_or_array | Boolean | 빨간색 채널을 활성화/비활성화하거나 모든 네 개의 값을 포함하는 배열 |
green | Boolean | 초록색 채널을 활성화/비활성화 |
blue | Boolean | 파란색 채널을 활성화/비활성화 |
alpha | Boolean | 알파 채널을 활성화/비활성화 |
반환 값
- N/A
활용 예제
예제 1: 알파 채널 비활성화
var _cw = gpu_get_colourwriteenable();
_cw[3] = false; // 알파 채널 비활성화
gpu_set_colourwriteenable(_cw);
예제 2: 모든 채널 비활성화
gpu_set_colourwriteenable(false, false, false, false);
예제 3: 특정 채널만 활성화
gpu_set_colourwriteenable(true, false, true, true); // 빨간색, 파란색, 알파 채널 활성화
예제 4: 배열을 사용하여 채널 설정
var colorSettings = [true, true, false, true]; // 빨간색, 초록색, 알파 채널 활성화
gpu_set_colourwriteenable(colorSettings);
이 함수는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서 색상 및 투명도 조절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