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알파 블렌딩 설정

gpu_set_blendenable 함수는 알파 블렌딩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이미지가 100% 불투명하게 그려지며, 스프라이트나 배경의 투명하거나 반투명한 부분은 고체 색상으로 표시됩니다. 모바일 장치에서 개발할 때는 가능한 한 알파 블렌딩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. 이는 그리기 속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.

문법

gpu_set_blendenable(enable);

인수

인수 유형 설명
enable Boolean 알파 블렌딩을 켜거나 끌지 여부 (true 또는 false)

반환값

  • 없음

예제
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Background, 0, 0, 0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
위의 코드는 알파 블렌딩을 끄고 배경 스프라이트를 그린 다음, 다시 알파 블렌딩을 켜서 계속 그리기를 진행합니다.

활용 예제

1. 배경 그리기
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Background, 0, 0, 0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
2. 투명한 오브젝트 그리기

gpu_set_blendenable(true);
draw_sprite(spr_TransparentObject, 0, x, y);

3. 불투명한 오브젝트와 투명한 오브젝트 혼합
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OpaqueObject, 0, x, y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draw_sprite(spr_TransparentObject, 0, x, y);

4. 성능 최적화

gpu_set_blendenable(false);
// 여러 개의 불투명 오브젝트 그리기
draw_sprite(spr_Object1, 0, x1, y1);
draw_sprite(spr_Object2, 0, x2, y2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// 투명 오브젝트 그리기
draw_sprite(spr_TransparentObject, 0, x3, y3);

5. 게임 메뉴에서의 사용
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MenuBackground, 0, 0, 0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draw_sprite(spr_MenuOption, 0, x, y);

이러한 예제들은 gpu_set_blendenabl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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