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알파 블렌딩 설정
gpu_set_blendenable
함수는 알파 블렌딩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이미지가 100% 불투명하게 그려지며, 스프라이트나 배경의 투명하거나 반투명한 부분은 고체 색상으로 표시됩니다. 모바일 장치에서 개발할 때는 가능한 한 알파 블렌딩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. 이는 그리기 속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.
문법
gpu_set_blendenable(enable);
인수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enable | Boolean | 알파 블렌딩을 켜거나 끌지 여부 (true 또는 false) |
반환값
- 없음
예제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Background, 0, 0, 0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위의 코드는 알파 블렌딩을 끄고 배경 스프라이트를 그린 다음, 다시 알파 블렌딩을 켜서 계속 그리기를 진행합니다.
활용 예제
1. 배경 그리기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Background, 0, 0, 0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2. 투명한 오브젝트 그리기
gpu_set_blendenable(true);
draw_sprite(spr_TransparentObject, 0, x, y);
3. 불투명한 오브젝트와 투명한 오브젝트 혼합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OpaqueObject, 0, x, y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draw_sprite(spr_TransparentObject, 0, x, y);
4. 성능 최적화
gpu_set_blendenable(false);
// 여러 개의 불투명 오브젝트 그리기
draw_sprite(spr_Object1, 0, x1, y1);
draw_sprite(spr_Object2, 0, x2, y2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// 투명 오브젝트 그리기
draw_sprite(spr_TransparentObject, 0, x3, y3);
5. 게임 메뉴에서의 사용
gpu_set_blendenable(false);
draw_sprite(spr_MenuBackground, 0, 0, 0);
gpu_set_blendenable(true);
draw_sprite(spr_MenuOption, 0, x, y);
이러한 예제들은 gpu_set_blendenable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