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알파 테스트 참조 값 설정

이 문서는 GPU에서 알파 테스트의 참조 값을 설정하는 함수인 gpu_set_alphatestref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된 경우, 픽셀이 그려지지 않을 "컷오프" 임계값을 설정합니다.

기본 개념

  • 알파 테스트: 픽셀의 알파 값에 따라 그려질지 결정합니다. 알파 값이 설정된 참조 값보다 낮으면 해당 픽셀은 그려지지 않습니다.
  • 참조 값: 0에서 255 사이의 값을 설정할 수 있으며, 기본값은 0입니다. 이 값을 높이면 더 불투명한 픽셀만 그려지게 됩니다.

사용 예시

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고 참조 값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
if (!gpu_get_alphatestenable()) {
    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    gpu_set_alphatestref(128);
}

위 코드는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알파 테스트를 켜고 임계값을 128로 설정합니다. 이 경우 알파 값이 0.5보다 큰 픽셀만 그려집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알파 테스트를 사용하여 투명한 물체를 그릴 때, 배경이 보이지 않도록 설정
2 여러 레이어의 오브젝트가 겹칠 때, 불투명한 픽셀만 표시하여 시각적 오류 방지
3 게임 옵션에서 텍스처 필터링을 조정하여 알파 테스트와 함께 사용
4 특정 상황에서만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여 성능 최적화

결론

이 문서에서는 gpu_set_alphatestref 함수의 사용법과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. 이 기능은 고급 드로잉 기능이므로, 필요하지 않은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