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알파 테스트 활성화 함수
이 문서는 게임에서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기본적으로 알파 테스트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.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면 gpu_set_alphatestref()
함수를 사용하여 알파 값이 0으로 설정되는 "컷오프"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아래 이미지는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되었을 때와 비활성화되었을 때의 차이를 보여줍니다.
주의: 이 함수는 iOS 및 Android 장치에서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문법
gpu_set_alphatestenable(enable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enable | 불리언 |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(true) 또는 비활성화(false) |
반환값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
다음 코드는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고 테스트 임계값을 128로 설정합니다. (알파 값이 0.5를 초과하는 픽셀만 그려집니다.)
if (!gpu_get_alphatestenable()) {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28);
}
활용 예제
예제 1: 알파 테스트를 사용한 투명도 조절
//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고 컷오프 값을 설정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00);
// 투명한 이미지 그리기
draw_sprite(sprite_index, image_index, x, y);
예제 2: 알파 테스트 비활성화
// 알파 테스트 비활성화
gpu_set_alphatestenable(false);
// 모든 이미지 그리기
draw_sprite(sprite_index, image_index, x, y);
예제 3: 조건에 따라 알파 테스트 설정
if (some_condition) {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50);
} else {
gpu_set_alphatestenable(false);
}
예제 4: 게임의 특정 상태에서 알파 테스트 조정
if (game_state == "menu") {
gpu_set_alphatestenable(false);
} else {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200);
}
이와 같이 알파 테스트를 활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