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Z-테스트 활성화 확인 함수
gpu_get_ztestenable
함수는 Z-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Z-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
를 반환하고,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false
를 반환합니다. 기본값은 Z-테스트가 비활성화되어 있으므로, 이 함수는 기본적으로 false
를 반환합니다.
문법
gpu_get_ztestenable()
반환값
- Boolean: Z-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으면
true
, 비활성화되어 있으면false
를 반환합니다.
예제
다음 코드는 Z-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다시 활성화하는 예제입니다.
if (gpu_get_ztestenable() == false) {
gpu_set_ztestenable(true);
}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Z-테스트 상태를 확인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렌더링 순서를 조정하는 코드 |
2 | Z-테스트가 비활성화된 경우, 특정 효과를 적용하는 코드 |
3 | Z-테스트 상태에 따라 다른 셰이더를 적용하는 코드 |
4 | Z-테스트를 활성화하여 3D 모델의 깊이 테스트를 수행하는 코드 |
5 | Z-테스트 상태에 따라 카메라의 시야를 조정하는 코드 |
추가 활용 예제 코드 스니펫
// 예제 1: Z-테스트 상태 확인 후 렌더링 순서 조정
if (!gpu_get_ztestenable()) {
// 렌더링 순서 조정 코드
}
// 예제 2: Z-테스트 비활성화 시 효과 적용
if (!gpu_get_ztestenable()) {
// 효과 적용 코드
}
// 예제 3: Z-테스트 상태에 따라 셰이더 적용
if (gpu_get_ztestenable()) {
// 셰이더 적용 코드
} else {
// 다른 셰이더 적용 코드
}
// 예제 4: 3D 모델 깊이 테스트 수행
gpu_set_ztestenable(true);
// 3D 모델 렌더링 코드
// 예제 5: 카메라 시야 조정
if (gpu_get_ztestenable()) {
// 카메라 시야 조정 코드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