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반복 확인 함수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repeat_ext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특정 셰이더 샘플러 텍스처에 대해 텍스처 반복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
함수 설명
구문
gpu_get_texrepeat_ext(sampler_id);
인수
인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sampler_id | Shader Sampler Handle | 셰이더에서 가져온 샘플러 ID |
반환 값
- Boolean: 텍스처 반복이 활성화되어 있으면
true
, 그렇지 않으면false
를 반환합니다.
예제 코드
다음은 텍스처 반복이 비활성화된 경우 이를 활성화하는 예제입니다.
var s_t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ader_glass, "s_NoiseSampler");
if (!gpu_get_texrepeat_ext(s_tex)){
gpu_set_texrepeat_ext(s_tex, true);
}
위 코드는 특정 샘플러 ID에 대해 텍스처 반복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고, 꺼져 있다면 이를 켭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텍스처 반복 상태 확인
var sampler = shader_get_sampler_index(my_shader, "mySampler");
if (gpu_get_texrepeat_ext(sampler)) {
// 텍스처 반복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.
}
예제 2: 텍스처 반복 비활성화
var sampler = shader_get_sampler_index(my_shader, "mySampler");
if (gpu_get_texrepeat_ext(sampler)) {
gpu_set_texrepeat_ext(sampler, false);
}
예제 3: 여러 샘플러에 대해 반복 설정
var samplers = [shader_get_sampler_index(my_shader, "sampler1"),
shader_get_sampler_index(my_shader, "sampler2")];
for (var i = 0; i < array_length(samplers); i++) {
if (!gpu_get_texrepeat_ext(samplers[i])) {
gpu_set_texrepeat_ext(samplers[i], true);
}
}
이러한 예제들은 gpu_get_texrepeat_ext
함수를 활용하여 텍스처 반복을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