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필터링 확인 함수
이 문서에서는 gpu_get_texfilter_ext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특정 셰이더 샘플러 텍스처에 대해 텍스처 보간(선형 보간)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함수 설명
- 함수 이름:
gpu_get_texfilter_ext
- 목적: 주어진 셰이더 샘플러 텍스처에 대해 텍스처 보간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- 반환 값:
true
: 텍스처 보간이 활성화됨false
: 텍스처 보간이 비활성화됨
문법
gpu_get_texfilter_ext(sampler_id);
인수 설명
인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sampler_id | Shader Sampler Handle | 셰이더에서 가져온 샘플러 ID |
예제 코드
다음 코드는 특정 샘플러 ID에 대해 텍스처 필터링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그에 따라 설정을 변경합니다.
var s_t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ader_glass, "s_NoiseSampler");
if (gpu_get_texfilter_ext(s_tex)) {
gpu_set_texfilter_ext(s_tex, false);
} else {
gpu_set_texfilter_ext(s_tex, true);
}
위의 코드는 로컬 변수에 저장된 샘플러 ID에 대해 텍스처 필터링이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를 확인하고, 그에 따라 필터링 상태를 전환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텍스처 필터링 상태 확인 후 로그 출력
var s_t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ader_glass, "s_NoiseSampler");
if (gpu_get_texfilter_ext(s_tex)) {
show_debug_message("텍스처 필터링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.");
} else {
show_debug_message("텍스처 필터링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.");
}
예제 2: 여러 샘플러에 대해 텍스처 필터링 설정
var samplers = [shader_get_sampler_index(shader_glass, "s_NoiseSampler"),
shader_get_sampler_index(shader_glass, "s_AnotherSampler")];
for (var i = 0; i < array_length(samplers); i++) {
if (gpu_get_texfilter_ext(samplers[i])) {
gpu_set_texfilter_ext(samplers[i], false);
} else {
gpu_set_texfilter_ext(samplers[i], true);
}
}
예제 3: 텍스처 필터링을 조건에 따라 설정
var s_tex = shader_get_sampler_index(shader_glass, "s_NoiseSampler");
if (some_condition) {
gpu_set_texfilter_ext(s_tex, true);
} else {
gpu_set_texfilter_ext(s_tex, false);
}
이러한 예제들은 gpu_get_texfilter_ext
함수를 활용하여 텍스처 필터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