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텍스처 필터링 확인하기

gpu_get_texfilter 함수는 텍스처 필터링(선형 보간)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를 반환하고,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 텍스처 필터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pu_set_texfilter() 함수를 참조하세요.

참고: HTML5 타겟에서는 이 함수가 WebGL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작동합니다.

문법

gpu_get_texfilter();

반환값

  • Boolean: 텍스처 필터링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,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
예제

아래 코드는 텍스처 필터링이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를 확인하고, 그에 따라 상태를 전환합니다.

if (gpu_get_texfilter()) {
    gpu_set_texfilter(false);
} else {
    gpu_set_texfilter(true);
}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게임에서 텍스처 필터링을 동적으로 조정하여 성능 최적화
2 사용자 설정에 따라 텍스처 필터링을 켜고 끄는 옵션 제공
3 특정 그래픽 효과를 위해 텍스처 필터링 상태를 확인하고 적용
4 디버깅 모드에서 텍스처 필터링 상태를 로그로 출력

추가 코드 스니펫

// 텍스처 필터링 상태를 로그에 출력
if (gpu_get_texfilter()) {
    show_debug_message("텍스처 필터링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.");
} else {
    show_debug_message("텍스처 필터링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.");
}
// 게임 설정 메뉴에서 텍스처 필터링 옵션을 토글
if (input_is_pressed(vk_space)) {
    if (gpu_get_texfilter()) {
        gpu_set_texfilter(false);
        show_debug_message("텍스처 필터링을 비활성화했습니다.");
    } else {
        gpu_set_texfilter(true);
        show_debug_message("텍스처 필터링을 활성화했습니다.");
    }
}
// 특정 상황에서 텍스처 필터링을 자동으로 조정
if (player_health < 20) {
    gpu_set_texfilter(false); // 건강이 낮을 때 성능을 위해 비활성화
} else {
    gpu_set_texfilter(true); // 건강이 높을 때 활성화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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