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쓰기 마스크 가져오기
이 문서에서는 gpu_get_stencil_write_mask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스텐실 버퍼에 값을 쓸 때 사용되는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가져옵니다. 스텐실 쓰기 마스크는 각 비트가 쓰기 가능한지 여부를 정의합니다.
함수 설명
- 함수명:
gpu_get_stencil_write_mask()
- 반환값: 실수형 (Real)
활용 예제
아래는 gpu_get_stencil_write_mask
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.
var _write_mask = gpu_get_stencil_write_mask();
if (_write_mask == 0b00001111) {
show_debug_message("스텐실 쓰기 마스크의 가장 낮은 4비트가 설정되어 있고, 가장 높은 4비트는 설정되지 않았습니다.");
}
위의 코드는 현재 설정된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가져와서 _write_mask
라는 임시 변수에 할당합니다. 그런 다음 이 값이 이진 리터럴 값 0b00001111
(16진수로는 0x0E
, 10진수로는 15
)와 같은지 확인합니다. 이 비교가 참이면, 쓰기 마스크에서 정확히 같은 비트가 설정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. 이 경우 디버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비트 연산자
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다룰 때 비트 연산자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"비트 연산자" 문서를 참조하세요.
함수명 | 설명 |
---|---|
gpu_get_stencil_write_mask | 현재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가져옵니다. |
gpu_set_stencil_enable | 스텐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. |
추가 활용 예제
- 스텐실 마스크 설정 확인
var current_mask = gpu_get_stencil_write_mask();
if (current_mask & 0b00000001) {
show_debug_message("최하위 비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.");
}
- 스텐실 마스크 변경
gpu_set_stencil_write_mask(0b11110000);
- 스텐실 마스크의 특정 비트 체크
var mask = gpu_get_stencil_write_mask();
if ((mask & 0b00001111) == 0b00001111) {
show_debug_message("하위 4비트가 모두 설정되어 있습니다.");
}
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gpu_get_stencil_write_mask
함수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