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쓰기 마스크 가져오기

이 문서에서는 gpu_get_stencil_write_mask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스텐실 버퍼에 값을 쓸 때 사용되는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가져옵니다. 스텐실 쓰기 마스크는 각 비트가 쓰기 가능한지 여부를 정의합니다.

함수 설명

  • 함수명: gpu_get_stencil_write_mask()
  • 반환값: 실수형 (Real)

활용 예제

아래는 gpu_get_stencil_write_mask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.

var _write_mask = gpu_get_stencil_write_mask();
if (_write_mask == 0b00001111) {
    show_debug_message("스텐실 쓰기 마스크의 가장 낮은 4비트가 설정되어 있고, 가장 높은 4비트는 설정되지 않았습니다.");
}

위의 코드는 현재 설정된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가져와서 _write_mask라는 임시 변수에 할당합니다. 그런 다음 이 값이 이진 리터럴 값 0b00001111 (16진수로는 0x0E, 10진수로는 15)와 같은지 확인합니다. 이 비교가 참이면, 쓰기 마스크에서 정확히 같은 비트가 설정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. 이 경우 디버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
비트 연산자

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다룰 때 비트 연산자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"비트 연산자" 문서를 참조하세요.

함수명 설명
gpu_get_stencil_write_mask 현재 스텐실 쓰기 마스크를 가져옵니다.
gpu_set_stencil_enable 스텐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.

추가 활용 예제

  1. 스텐실 마스크 설정 확인
var current_mask = gpu_get_stencil_write_mask();
if (current_mask & 0b00000001) {
    show_debug_message("최하위 비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.");
}
  1. 스텐실 마스크 변경
gpu_set_stencil_write_mask(0b11110000);
  1. 스텐실 마스크의 특정 비트 체크
var mask = gpu_get_stencil_write_mask();
if ((mask & 0b00001111) == 0b00001111) {
    show_debug_message("하위 4비트가 모두 설정되어 있습니다.");
}

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gpu_get_stencil_write_mask 함수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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