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읽기 마스크 가져오기

이 문서에서는 gpu_get_stencil_read_mask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현재 스텐실 읽기 마스크를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
함수 설명

문법

gpu_get_stencil_read_mask()

반환값

  • 실수형 값 (Real)

사용 예제

아래의 예제 코드는 현재 스텐실 읽기 마스크를 가져오고, 상위 두 비트를 1로 설정한 후, 새로운 마스크 값을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var _read_mask = gpu_get_stencil_read_mask();
||
||
gpu_set_stencil_read_mask(_read_mask);

위의 코드에서 gpu_get_stencil_read_mask를 호출하여 현재 스텐실 읽기 마스크를 가져오고, 이를 _read_mask라는 임시 변수에 저장합니다. 그런 다음, 이 값에 0b11000000과 비트 OR 연산을 수행하여 상위 두 비트를 1로 설정합니다. 마지막으로, gpu_set_stencil_read_mask를 사용하여 새로운 마스크 값을 설정합니다. 만약 상위 두 비트가 이미 1로 설정되어 있다면, 새로운 마스크 값은 이전 값과 동일할 수 있습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스텐실 읽기 마스크를 가져와서 특정 비트를 설정한 후, 그 값을 다시 확인하는 코드
2 여러 스텐실 마스크를 사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
3 스텐실 마스크를 기반으로 특정 객체의 렌더링을 제어하는 예제
4 스텐실 버퍼를 사용하여 복잡한 그래픽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

예제 코드 스니펫

// 예제 1: 스텐실 읽기 마스크 가져오기 및 설정
var _read_mask = gpu_get_stencil_read_mask();
||
||
gpu_set_stencil_read_mask(_read_mask);

// 예제 2: 여러 스텐실 마스크 사용
gpu_set_stencil_read_mask(0b11111111); // 모든 비트 활성화
// 추가 렌더링 코드...

// 예제 3: 특정 객체 렌더링 제어
if (some_condition) {
    gpu_set_stencil_read_mask(0b00001111); // 특정 객체 렌더링
}

// 예제 4: 복잡한 그래픽 효과 구현
gpu_set_stencil_read_mask(0b10101010); // 효과 적용
// 추가 렌더링 코드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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