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패스 가져오기

gpu_get_stencil_pass 함수는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한 픽셀에 대해 수행되는 작업을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할 때 기본적으로 수행되는 작업은 stencilop_keep입니다.

문법

gpu_get_stencil_pass()

반환값

  • 스텐실 작업 상수

예제

var 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
위의 코드는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할 때 사용되는 스텐실 작업을 가져와서 _pass_op라는 지역 변수에 저장합니다. 이후 이 변수를 사용하여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스텐실 테스트 설정 후 작업 수행 ```gml // 스텐실 테스트 설정 gpu_set_stencil_test(true); gpu_set_stencil_op(stencilop_replace);

// 스텐실 패스 작업 가져오기 var 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
// 가져온 작업을 기반으로 추가 작업 수행 if (_pass_op == stencilop_replace) { // 특정 작업 수행 } ```

  1. 스텐실 패스 작업 변경 ```gml // 현재 스텐실 패스 작업 가져오기 var _current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
// 스텐실 패스 작업 변경 gpu_set_stencil_op(stencilop_incr); ```

  1. 스텐실 패스 작업에 따른 조건부 렌더링 ```gml // 스텐실 패스 작업 확인 var 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
if (_pass_op == stencilop_keep) { // 렌더링 수행 } else { // 다른 작업 수행 } ```

함수 이름 설명
gpu_get_stencil_pass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할 때의 작업을 가져옴
gpu_set_stencil_test 스텐실 테스트 활성화/비활성화
gpu_set_stencil_op 스텐실 작업 설정
stencilop_keep 기본 스텐실 작업
stencilop_replace 스텐실 값을 교체하는 작업
stencilop_incr 스텐실 값을 증가시키는 작업

이 문서에서는 gpu_get_stencil_pass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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