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텐실 패스 가져오기
gpu_get_stencil_pass
함수는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한 픽셀에 대해 수행되는 작업을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할 때 기본적으로 수행되는 작업은 stencilop_keep
입니다.
문법
gpu_get_stencil_pass()
반환값
- 스텐실 작업 상수
예제
var 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위의 코드는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할 때 사용되는 스텐실 작업을 가져와서 _pass_op
라는 지역 변수에 저장합니다. 이후 이 변수를 사용하여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활용 예제
- 스텐실 테스트 설정 후 작업 수행 ```gml // 스텐실 테스트 설정 gpu_set_stencil_test(true); gpu_set_stencil_op(stencilop_replace);
// 스텐실 패스 작업 가져오기 var 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// 가져온 작업을 기반으로 추가 작업 수행 if (_pass_op == stencilop_replace) { // 특정 작업 수행 } ```
- 스텐실 패스 작업 변경 ```gml // 현재 스텐실 패스 작업 가져오기 var _current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// 스텐실 패스 작업 변경 gpu_set_stencil_op(stencilop_incr); ```
- 스텐실 패스 작업에 따른 조건부 렌더링 ```gml // 스텐실 패스 작업 확인 var _pass_op = gpu_get_stencil_pass();
if (_pass_op == stencilop_keep) { // 렌더링 수행 } else { // 다른 작업 수행 } ```
함수 이름 | 설명 |
---|---|
gpu_get_stencil_pass | 스텐실 테스트가 통과할 때의 작업을 가져옴 |
gpu_set_stencil_test | 스텐실 테스트 활성화/비활성화 |
gpu_set_stencil_op | 스텐실 작업 설정 |
stencilop_keep | 기본 스텐실 작업 |
stencilop_replace | 스텐실 값을 교체하는 작업 |
stencilop_incr | 스텐실 값을 증가시키는 작업 |
이 문서에서는 gpu_get_stencil_pass
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