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스캐너 설정 함수 설명
gpu_get_scissor
함수는 현재 스캐너 영역을 구조체 형태로 반환합니다. 이 구조체는 다음과 같은 멤버를 포함합니다:
변수 이름 | 데이터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x | Real | 스캐너 영역의 X 위치 |
y | Real | 스캐너 영역의 Y 위치 |
w | Real | 스캐너 영역의 너비 |
h | Real | 스캐너 영역의 높이 |
문법
gpu_get_scissor();
반환값
- 구조체
예제
var _scissor = gpu_get_scissor();
gpu_set_scissor(200, 200, 600, 600);
draw_self();
gpu_set_scissor(_scissor);
이 예제는 현재 스캐너 영역을 가져와서 로컬 변수에 저장합니다. 그런 다음 스캐너 영역을 변경하고, 무언가를 그린 후, gpu_set_scissor()
호출 이전의 스캐너 영역으로 되돌립니다.
활용 예제
- 스캐너 영역을 사용한 UI 요소 그리기
var _scissor = gpu_get_scissor();
gpu_set_scissor(50, 50, 400, 300);
draw_ui_elements();
gpu_set_scissor(_scissor);
- 게임 오브젝트의 특정 영역만 그리기
var _scissor = gpu_get_scissor();
gpu_set_scissor(x, y, width, height);
draw_sprite(sprite_index, image_index, x, y);
gpu_set_scissor(_scissor);
- 다양한 스캐너 영역으로 효과 적용하기
var _scissor = gpu_get_scissor();
gpu_set_scissor(100, 100, 200, 200);
draw_background(background_index);
gpu_set_scissor(_scissor);
-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스캐너 영역 사용하기
var _scissor = gpu_get_scissor();
gpu_set_scissor(0, 0, room_width, room_height);
draw_animation();
gpu_set_scissor(_scissor);
- 다른 스캐너 영역으로 여러 개체 그리기
var _scissor = gpu_get_scissor();
gpu_set_scissor(10, 10, 300, 300);
draw_object1();
gpu_set_scissor(310, 10, 300, 300);
draw_object2();
gpu_set_scissor(_scissor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