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안개 설정 가져오기
gpu_get_fog
함수는 안개 설정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4 요소의 1D 배열을 반환합니다:
인덱스 | 설명 | 기본값 |
---|---|---|
[0] | 활성화 토글 (Boolean) | false |
[1] | 색상 상수 | c_black |
[2] | 시작 거리 (Real) | 0 |
[3] | 끝 거리 (Real) | 1 |
이 값들은 변경할 수 있으며, 전체 배열을 gpu_set_fog()
함수에 단일 인수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.
문법
gpu_get_fog();
반환값
- 배열 (4 요소; 위의 세부정보 참조)
예제
var fog_a = gpu_get_fog();
fog_a[1] = c_red;
gpu_set_fog(fog_a);
위 코드는 현재 안개 설정을 가져온 후, 배열의 색상 요소를 c_red
로 설정하고, 변경된 배열을 사용하여 다시 안개를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- 안개 색상 변경하기
var fog_settings = gpu_get_fog();
fog_settings[1] = c_blue; // 안개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
gpu_set_fog(fog_settings);
- 안개 거리 조정하기
var fog_settings = gpu_get_fog();
fog_settings[2] = 5; // 시작 거리를 5로 설정
fog_settings[3] = 10; // 끝 거리를 10으로 설정
gpu_set_fog(fog_settings);
- 안개 활성화 및 비활성화
var fog_settings = gpu_get_fog();
fog_settings[0] = true; // 안개 활성화
gpu_set_fog(fog_settings);
- 안개 설정 초기화
var fog_settings = gpu_get_fog();
fog_settings[0] = false; // 안개 비활성화
gpu_set_fog(fog_settings);
이와 같이 gpu_get_fog
함수를 사용하여 안개 설정을 가져오고, 다양한 방식으로 수정하여 게임의 시각적 효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