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색상 쓰기 활성화 상태 가져오기
gpu_get_colourwriteenable
함수는 현재 색상 쓰기 활성화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4개의 요소를 가진 1차원 배열을 반환하며, 각 요소는 true
(활성화됨) 또는 false
(비활성화됨) 값을 가집니다. 기본적으로 모든 색상 쓰기는 true
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
인덱스 | 설명 |
---|---|
[0] | 빨간색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 |
[1] | 초록색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 |
[2] | 파란색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 |
[3] | 알파 채널 활성화/비활성화 |
문법
gpu_get_colourwriteenable()
반환값
- 배열: 4개의 요소로 구성된 배열 (상세 내용은 위 참조)
예제
var _cw = gpu_get_colourwriteenable();
_cw[3] = false;
gpu_set_colourwriteenable(_cw);
위 코드는 현재 색상 쓰기 값을 가져온 후 알파 컴포넌트를 false
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- 모든 색상 채널 비활성화하기
var _cw = gpu_get_colourwriteenable();
_cw[0] = false; // 빨간색 비활성화
_cw[1] = false; // 초록색 비활성화
_cw[2] = false; // 파란색 비활성화
_cw[3] = false; // 알파 비활성화
gpu_set_colourwriteenable(_cw);
- 특정 색상 채널만 활성화하기
var _cw = gpu_get_colourwriteenable();
_cw[0] = true; // 빨간색 활성화
_cw[1] = false; // 초록색 비활성화
_cw[2] = true; // 파란색 활성화
_cw[3] = true; // 알파 활성화
gpu_set_colourwriteenable(_cw);
- 현재 상태 출력하기
var _cw = gpu_get_colourwriteenable();
show_message("Red: " + string(_cw[0]) + "\nGreen: " + string(_cw[1]) + "\nBlue: " + string(_cw[2]) + "\nAlpha: " + string(_cw[3]));
- 알파 채널만 활성화하기
var _cw = gpu_get_colourwriteenable();
_cw[0] = false; // 빨간색 비활성화
_cw[1] = false; // 초록색 비활성화
_cw[2] = false; // 파란색 비활성화
_cw[3] = true; // 알파 활성화
gpu_set_colourwriteenable(_cw);
이러한 예제들은 gpu_get_colourwriteenable
함수를 활용하여 색상 채널의 활성화 상태를 조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