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블렌드 모드의 목적 알파 가져오기
gpu_get_blendmode_destalpha
함수는 현재의 목적지 확장 블렌드 모드 알파 계수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반환되는 값은 다음 상수 중 하나이며("s"는 소스에서 가져온 값을, "d"는 목적지에서 가져온 값을 나타냅니다), 그리기 시 "A" 구성 요소만 사용됩니다.
문법
gpu_get_blendmode_destalpha();
반환값
- 블렌드 모드 계수 상수 (위의 표 참조)
예제
var bm;
bm[0] = gpu_get_blendmode_srcalpha();
bm[1] = gpu_get_blendmode_destalpha();
gpu_set_blendmode_ext_sepalpha(bm_inv_src_alpha, bm_inv_dest_colour, bm[0], bm[1]);
위의 코드는 로컬 배열을 생성하고 현재 소스 및 목적지 블렌딩 계수를 알파 구성 요소에 대해 가져옵니다. 이 배열은 블렌딩 계수의 RGB 구성 요소를 조작하는 데 사용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기본 블렌드 모드 설정
// 소스 알파와 목적지 알파를 가져와서 블렌드 모드 설정
var source_alpha = gpu_get_blendmode_srcalpha();
var dest_alpha = gpu_get_blendmode_destalpha();
gpu_set_blendmode_ext_sepalpha(bm_inv_src_alpha, bm_inv_dest_colour, source_alpha, dest_alpha);
예제 2: 커스텀 블렌드 모드 적용
// 커스텀 블렌드 모드를 적용하기 위해 현재 알파 값을 가져옴
var custom_alpha = gpu_get_blendmode_destalpha();
gpu_set_blendmode_ext_sepalpha(bm_inv_src_alpha, bm_inv_dest_colour, bm[0], custom_alpha);
예제 3: 여러 개체에 블렌드 모드 적용
// 여러 개체에 대해 블렌드 모드를 설정
for (var i = 0; i < instance_number(obj_example); i++) {
var instance = instance_find(obj_example, i);
gpu_set_blendmode_ext_sepalpha(bm_inv_src_alpha, bm_inv_dest_colour, gpu_get_blendmode_srcalpha(), gpu_get_blendmode_destalpha());
// 개체 그리기
instance_draw(instance);
}
함수명 | 설명 |
---|---|
gpu_get_blendmode_destalpha | 현재 목적지 블렌드 모드 알파 계수 가져오기 |
gpu_get_blendmode_srcalpha | 현재 소스 블렌드 모드 알파 계수 가져오기 |
gpu_set_blendmode_ext_sepalpha | 확장된 분리 알파 블렌드 모드 설정 |
instance_find | 특정 인스턴스 찾기 |
instance_draw | 인스턴스 그리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