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Blend Mode 가져오기
gpu_get_blendmode
함수는 현재 그리기 작업에 사용되고 있는 블렌드 모드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다음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. 기본값은 bm_normal
입니다.
문법
gpu_get_blendmode();
반환값
- 블렌드 모드 상수 (위에서 언급한 상수 참조)
예제
아래 코드는 현재 블렌드 모드를 가져와서, 만약 현재 블렌드 모드가 bm_normal
이 아닐 경우, 이를 bm_normal
로 설정합니다.
if (gpu_get_blendmode() != bm_normal) {
gpu_set_blendmode(bm_normal);
}
활용 예제
1. 블렌드 모드 확인 및 변경
현재 블렌드 모드를 확인하고, 필요에 따라 다른 모드로 변경하는 코드입니다.
if (gpu_get_blendmode() != bm_add) {
gpu_set_blendmode(bm_add);
}
2. 다양한 블렌드 모드 적용
여러 가지 블렌드 모드를 적용하여 효과를 비교하는 예제입니다.
gpu_set_blendmode(bm_normal);
// 그리기 작업
gpu_set_blendmode(bm_add);
// 그리기 작업
gpu_set_blendmode(bm_subtract);
// 그리기 작업
3. 사용자 입력에 따른 블렌드 모드 변경
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블렌드 모드를 변경하는 코드입니다.
if (keyboard_check_pressed(vk_space)) {
gpu_set_blendmode(bm_multiply);
}
4. 블렌드 모드 상태 저장 및 복원
블렌드 모드를 저장하고, 나중에 복원하는 방법입니다.
var current_blend = gpu_get_blendmode();
// 다른 블렌드 모드 설정
gpu_set_blendmode(bm_screen);
// 작업 후 원래 블렌드 모드로 복원
gpu_set_blendmode(current_blend);
블렌드 모드 상수 | 설명 |
---|---|
bm_normal | 기본 블렌드 모드 |
bm_add | 색상을 더하는 모드 |
bm_subtract | 색상을 빼는 모드 |
bm_multiply | 색상을 곱하는 모드 |
bm_screen | 스크린 효과 모드 |
이 문서에서는 gpu_get_blendmode
함수에 대해 설명하였으며,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블렌드 모드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