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Blend Mode 가져오기

gpu_get_blendmode 함수는 현재 그리기 작업에 사용되고 있는 블렌드 모드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다음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. 기본값은 bm_normal입니다.

문법

gpu_get_blendmode();

반환값

  • 블렌드 모드 상수 (위에서 언급한 상수 참조)

예제

아래 코드는 현재 블렌드 모드를 가져와서, 만약 현재 블렌드 모드가 bm_normal이 아닐 경우, 이를 bm_normal로 설정합니다.

if (gpu_get_blendmode() != bm_normal) {
    gpu_set_blendmode(bm_normal);
}

활용 예제

1. 블렌드 모드 확인 및 변경

현재 블렌드 모드를 확인하고, 필요에 따라 다른 모드로 변경하는 코드입니다.

if (gpu_get_blendmode() != bm_add) {
    gpu_set_blendmode(bm_add);
}

2. 다양한 블렌드 모드 적용

여러 가지 블렌드 모드를 적용하여 효과를 비교하는 예제입니다.

gpu_set_blendmode(bm_normal);
// 그리기 작업
gpu_set_blendmode(bm_add);
// 그리기 작업
gpu_set_blendmode(bm_subtract);
// 그리기 작업

3. 사용자 입력에 따른 블렌드 모드 변경

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블렌드 모드를 변경하는 코드입니다.

if (keyboard_check_pressed(vk_space)) {
    gpu_set_blendmode(bm_multiply);
}

4. 블렌드 모드 상태 저장 및 복원

블렌드 모드를 저장하고, 나중에 복원하는 방법입니다.

var current_blend = gpu_get_blendmode();
// 다른 블렌드 모드 설정
gpu_set_blendmode(bm_screen);
// 작업 후 원래 블렌드 모드로 복원
gpu_set_blendmode(current_blend);
블렌드 모드 상수 설명
bm_normal 기본 블렌드 모드
bm_add 색상을 더하는 모드
bm_subtract 색상을 빼는 모드
bm_multiply 색상을 곱하는 모드
bm_screen 스크린 효과 모드

이 문서에서는 gpu_get_blendmode 함수에 대해 설명하였으며,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블렌드 모드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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