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블렌드 방정식 가져오기
이 문서는 현재 그리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블렌드 방정식을 가져오는 함수인 gpu_get_blendequation
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현재 사용 중인 블렌드 방정식의 값을 반환하며, 반환되는 값은 다음 상수 중 하나입니다. 기본값은 bm_eq_add
입니다.
문법
gpu_get_blendequation();
반환값
- 블렌드 모드 방정식 상수 (상수 목록 참조)
예제
다음 코드는 현재 블렌드 방정식을 가져오고, 만약 그 값이 bm_eq_add
가 아니라면 해당 상수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.
if (gpu_get_blendequation() != bm_eq_add) {
gpu_set_blendequation(bm_eq_add);
}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현재 블렌드 방정식을 확인하고, 필요에 따라 변경하기 |
2 | 다양한 블렌드 방정식을 사용하여 그래픽 효과 만들기 |
3 | 특정 조건에 따라 블렌드 방정식을 동적으로 변경하기 |
4 | 게임의 UI 요소에 맞는 블렌드 방정식 설정하기 |
5 | 여러 개의 오브젝트에 대해 서로 다른 블렌드 방정식 적용하기 |
예제 코드 스니펫
- 현재 블렌드 방정식 확인 및 변경
if (gpu_get_blendequation() != bm_eq_subtract) {
gpu_set_blendequation(bm_eq_subtract);
}
- 그래픽 효과를 위한 블렌드 방정식 사용
gpu_set_blendequation(bm_eq_multiply);
- 조건에 따른 블렌드 방정식 변경
if (score > 100) {
gpu_set_blendequation(bm_eq_add);
} else {
gpu_set_blendequation(bm_eq_alpha);
}
- UI 요소에 맞는 블렌드 방정식 설정
gpu_set_blendequation(bm_eq_alpha);
- 여러 오브젝트에 블렌드 방정식 적용
for (var i = 0; i < instance_number(obj_enemy); i++) {
var enemy = instance_find(obj_enemy, i);
gpu_set_blendequation(bm_eq_add);
// 적 오브젝트 그리기 코드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