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알파 블렌딩 상태 확인 함수
gpu_get_blendenable
함수는 알파 블렌딩 상태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현재 알파 블렌딩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. 반환값이 true
이면 알파 블렌딩이 활성화된 상태이며, false
이면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. 기본적으로 이 기능은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함수는 true
를 반환합니다.
문법
gpu_get_blendenable();
반환값
true
: 알파 블렌딩이 활성화됨false
: 알파 블렌딩이 비활성화됨
예제
다음 코드는 알파 블렌딩 상태를 확인하고, 비활성화된 경우 다시 활성화하는 예제입니다.
if (gpu_get_blendenable() == false) {
gpu_set_blendenable(true);
}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알파 블렌딩 상태를 확인하고, 필요시 활성화하여 투명한 객체를 그릴 때 사용 |
2 | 게임 내 UI 요소의 투명도를 조절할 때, 알파 블렌딩을 활성화하여 부드러운 전환 효과를 구현 |
3 | 2D 스프라이트의 그림자 효과를 적용할 때, 알파 블렌딩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그림자 표현 |
4 | 파티클 시스템에서 투명한 파티클을 생성할 때, 알파 블렌딩을 통해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인 효과를 제공 |
이 함수는 GPU 제어와 관련된 다른 함수들과 함께 사용될 수 있으며, 다음 함수로는 gpu_get_ztestenable
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