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알파 테스트 참조 값 가져오기

이 문서는 GPU의 알파 테스트 참조 값을 가져오는 함수인 gpu_get_alphatestref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현재 알파 테스트 참조 값을 반환하며, 기본값은 0입니다. 이 값을 다른 값으로 설정하려면 gpu_set_alphatestref()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문법

gpu_get_alphatestref();

반환 값

  • 0에서 255 사이의 정수 값

예제 코드

다음 코드는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현재 알파 테스트 참조 값이 254보다 작으면 254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.

if (gpu_get_alphatestenable()) {
    if (gpu_get_alphatestref() < 254) {
        gpu_set_alphatestref(254);
    }
}

활용 예제

예제 번호 설명
1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고 특정 참조 값으로 설정하기
2 알파 테스트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로그에 기록하기
3 알파 테스트 참조 값을 동적으로 조정하여 그래픽 효과 적용하기
4 여러 객체에서 알파 테스트를 사용하여 투명도 효과 구현하기
5 사용자 입력에 따라 알파 테스트 참조 값을 변경하기

예제 1: 알파 테스트 활성화 및 설정
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28);

예제 2: 현재 상태 확인 및 로그 기록

if (gpu_get_alphatestenable()) {
    var current_ref = gpu_get_alphatestref();
    show_debug_message("현재 알파 테스트 참조 값: " + string(current_ref));
}

예제 3: 동적 조정

if (some_condition) {
    gpu_set_alphatestref(200);
} else {
    gpu_set_alphatestref(100);
}

예제 4: 여러 객체에서 투명도 효과

for (var i = 0; i < instance_number(obj_transparent); i++) {
    var inst = instance_find(obj_transparent, i);
    inst.alpha = gpu_get_alphatestref() / 255;
}

예제 5: 사용자 입력에 따른 변경

if (keyboard_check_pressed(vk_up)) {
    gpu_set_alphatestref(gpu_get_alphatestref() + 10);
} else if (keyboard_check_pressed(vk_down)) {
    gpu_set_alphatestref(gpu_get_alphatestref() - 10)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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