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알파 테스트 활성화 확인 함수
이 문서는 gpu_get_alphatestenable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
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
를 반환합니다. 알파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pu_set_alphatestref
함수를 참조하세요.
문법
gpu_get_alphatestenable();
반환 값
- Boolean: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으면
true
, 그렇지 않으면false
를 반환합니다.
예제
다음 코드는 알파 테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알파 테스트를 켜고 테스트 임계값을 128로 설정합니다. (알파 값이 0.5를 초과하는 픽셀만 그려집니다.)
if (!gpu_get_alphatestenable()) {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28);
}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알파 테스트를 사용하여 반투명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 |
2 | 특정 조건에서만 알파 테스트를 활성화하는 방법 |
3 | 알파 테스트를 통해 특정 픽셀만 렌더링하는 방법 |
4 | 알파 테스트와 함께 텍스처를 사용하는 방법 |
5 | 알파 테스트를 비활성화하여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 |
예제 1: 알파 테스트를 사용하여 반투명 효과 적용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28);
// 반투명 스프라이트 그리기
draw_sprite(sprite_index, image_index, x, y);
예제 2: 특정 조건에서만 알파 테스트 활성화
if (some_condition) {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} else {
gpu_set_alphatestenable(false);
}
예제 3: 알파 테스트를 통해 특정 픽셀만 렌더링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200);
// 특정 픽셀만 그리기
draw_sprite(sprite_index, image_index, x, y);
예제 4: 알파 테스트와 함께 텍스처 사용
gpu_set_alphatestenable(true);
gpu_set_alphatestref(150);
draw_surface(surface_index, x, y);
예제 5: 알파 테스트 비활성화로 성능 최적화
if (performance_issue) {
gpu_set_alphatestenable(false)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