색상 병합 함수 (merge_colour)
이 문서에서는 두 가지 색상을 결합하여 새로운 색상을 만드는 merge_colour
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각 색상의 비율을 조정할 수 있는 "amount" 인자를 사용하여 색상을 혼합합니다.
함수 사용법
구문
merge_colour(col1, col2, amount);
인자 설명
인자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col1 | 색상 | 병합할 첫 번째 색상 |
col2 | 색상 | 병합할 두 번째 색상 |
amount | 실수 | 각 색상을 얼마나 병합할지 결정합니다. 예를 들어, 0은 col1을 반환하고, 1은 col2를 반환하며, 0.5는 두 색상을 동일하게 혼합합니다. |
반환값
- 색상 상수
예제
col = merge_colour(c_lime, c_orange, 0.5);
위 코드는 라임색과 오렌지색을 50/50 비율로 혼합하여 새로운 색상을 만들고, 그 값을 변수 "col"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- 색상 혼합 비율 조정
gml col1 = c_red; col2 = c_blue; mixed_col = merge_colour(col1, col2, 0.25); // 빨강과 파랑을 25% 비율로 혼합
- 다양한 색상 생성
gml col1 = c_green; col2 = c_yellow; mixed_col1 = merge_colour(col1, col2, 0.75); // 초록과 노랑을 75% 비율로 혼합 mixed_col2 = merge_colour(col1, col2, 0.1); // 초록과 노랑을 10% 비율로 혼합
- 사용자 입력에 따른 색상 혼합
gml user_amount = get_user_input(); // 사용자로부터 비율 입력 받기 final_col = merge_colour(c_purple, c_orange, user_amount); // 사용자 입력에 따라 색상 혼합
- 애니메이션 효과
gml for (var i = 0; i <= 1; i += 0.1) { draw_set_color(merge_colour(c_black, c_white, i)); // 검정과 흰색을 점진적으로 혼합하여 그리기 draw_rectangle(0, 0, 100, 100, false); }
이와 같이 merge_colour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색상을 생성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