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ke_colour_rgb 함수 설명
GameMaker에서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색상을 만들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함수를 제공합니다. 그 중 make_colour_rgb
함수는 색상의 세 가지 구성 요소인 빨강(red), 초록(green), 파랑(blue) 값을 입력받아 색상을 생성합니다. 이 값들은 0에서 255 사이의 정수로 입력되며, 이를 통해 총 16,777,216가지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아래 이미지는 이 구성 요소들이 분리되어 어떻게 보이는지를 보여줍니다.
구성 요소 | 설명 |
---|---|
빨강 (red) | 색상의 빨강 구성 요소 |
초록 (green) | 색상의 초록 구성 요소 |
파랑 (blue) | 색상의 파랑 구성 요소 |
문법
make_colour_rgb(red, green, blue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red | 정수 | 색상의 빨강 구성 요소 |
green | 정수 | 색상의 초록 구성 요소 |
blue | 정수 | 색상의 파랑 구성 요소 |
반환값
- 색상 상수 (Colour Constant)
예제
col = make_colour_rgb(100, 145, 255);
위 코드는 make_colour_rgb
함수를 사용하여 색상을 생성하고, 그 값을 변수 "col"에 저장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활용 예제
- 기본 색상 생성
gml background_color = make_colour_rgb(255, 255, 255); // 흰색 배경
- 랜덤 색상 생성
gml random_red = irandom(255); random_green = irandom(255); random_blue = irandom(255); random_color = make_colour_rgb(random_red, random_green, random_blue);
- 색상 변화 적용
gml current_color = make_colour_rgb(0, 0, 255); // 파란색 current_color = make_colour_rgb(255, 0, 0); // 빨간색으로 변경
- 투명도 적용
gml color_with_alpha = make_colour_rgb(0, 255, 0); // 초록색 alpha_value = 128; // 반투명
- 색상 혼합
gml color1 = make_colour_rgb(255, 0, 0); // 빨강 color2 = make_colour_rgb(0, 0, 255); // 파랑 mixed_color = merge_colour(color1, color2); // 색상 혼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