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set_colour 함수 설명

draw_set_colour 함수는 게임에서 기본 그리기 색상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색상은 글꼴, 형태, 기본 도형 및 3D 그래픽의 그리기에 영향을 미치지만, 스프라이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 만약 영향을 받는 그래픽이 자체 색상 값을 가지고 있다면, 설정한 색상 값은 무시됩니다.

문법

draw_set_colour(col);

인수

인수 유형 설명
col Colour 그리기에 설정할 색상

반환값

  • 해당 없음

예제

draw_set_alpha(0.5);
draw_set_colour(c_black);
draw_text(x + 5, y + 5, "LEVEL 1");
draw_set_alpha(1);
draw_set_colour(c_white);
draw_text(x, y, "LEVEL 1");

위 코드는 지정된 위치에 그림자 효과가 있는 텍스트를 그립니다. 그림자 효과는 수정된 그리기 알파와 색상으로 생성됩니다.

활용 예제

1. 기본 색상 설정

draw_set_colour(c_red);
draw_rectangle(50, 50, 150, 150, false);

2. 다양한 색상으로 텍스트 그리기

draw_set_colour(c_green);
draw_text(100, 100, "Hello, World!");
draw_set_colour(c_blue);
draw_text(100, 120, "Welcome to GameMaker!");

3. 알파 값과 색상 조합

draw_set_alpha(0.3);
draw_set_colour(c_yellow);
draw_rectangle(200, 200, 300, 300, true);
draw_set_alpha(1);
draw_set_colour(c_black);
draw_text(250, 250, "Transparent Box");

4. 색상 변경 후 도형 그리기

draw_set_colour(c_purple);
draw_circle(400, 400, 50, false);
draw_set_colour(c_orange);
draw_rectangle(350, 350, 450, 450, true);

5. 색상과 알파를 이용한 효과

draw_set_alpha(0.5);
draw_set_colour(c_white);
draw_text(50, 50, "Faded Text");
draw_set_alpha(1);
draw_set_colour(c_black);
draw_text(50, 70, "Normal Text");

이 예제들은 draw_set_colou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