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set_colour 함수 설명
draw_set_colour
함수는 게임에서 기본 그리기 색상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색상은 글꼴, 형태, 기본 도형 및 3D 그래픽의 그리기에 영향을 미치지만, 스프라이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 만약 영향을 받는 그래픽이 자체 색상 값을 가지고 있다면, 설정한 색상 값은 무시됩니다.
문법
draw_set_colour(col);
인수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col | Colour | 그리기에 설정할 색상 |
반환값
- 해당 없음
예제
draw_set_alpha(0.5);
draw_set_colour(c_black);
draw_text(x + 5, y + 5, "LEVEL 1");
draw_set_alpha(1);
draw_set_colour(c_white);
draw_text(x, y, "LEVEL 1");
위 코드는 지정된 위치에 그림자 효과가 있는 텍스트를 그립니다. 그림자 효과는 수정된 그리기 알파와 색상으로 생성됩니다.
활용 예제
1. 기본 색상 설정
draw_set_colour(c_red);
draw_rectangle(50, 50, 150, 150, false);
2. 다양한 색상으로 텍스트 그리기
draw_set_colour(c_green);
draw_text(100, 100, "Hello, World!");
draw_set_colour(c_blue);
draw_text(100, 120, "Welcome to GameMaker!");
3. 알파 값과 색상 조합
draw_set_alpha(0.3);
draw_set_colour(c_yellow);
draw_rectangle(200, 200, 300, 300, true);
draw_set_alpha(1);
draw_set_colour(c_black);
draw_text(250, 250, "Transparent Box");
4. 색상 변경 후 도형 그리기
draw_set_colour(c_purple);
draw_circle(400, 400, 50, false);
draw_set_colour(c_orange);
draw_rectangle(350, 350, 450, 450, true);
5. 색상과 알파를 이용한 효과
draw_set_alpha(0.5);
draw_set_colour(c_white);
draw_text(50, 50, "Faded Text");
draw_set_alpha(1);
draw_set_colour(c_black);
draw_text(50, 70, "Normal Text");
이 예제들은 draw_set_colour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