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getpixel 함수 설명
draw_getpixel
함수는 현재 렌더 타겟에 그려진 어떤 픽셀의 색상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의 결과는 호출되는 이벤트와 사용되는 타겟 표면에 따라 달라집니다. 이 함수는 알파 값을 반환하지 않으며, 알파 값을 얻으려면 draw_getpixel_ext()
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.
중요 사항
이 함수는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.
문법
draw_getpixel(x, y);
매개변수
매개변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x | 정수 | 확인할 픽셀의 x 좌표 |
y | 정수 | 확인할 픽셀의 y 좌표 |
반환 값
- 색상 상수
예제
draw_set_colour(draw_getpixel(500, 200));
위 코드는 게임 화면의 (500, 200) 위치에 있는 픽셀의 색상으로 모든 텍스트, 도형 및 원시 도형의 그리기 색상을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- 픽셀 색상에 따라 객체 색상 변경하기
var pixel_color = draw_getpixel(100, 150);
if (pixel_color == c_red) {
// 객체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
image_blend = c_red;
}
- 특정 영역의 색상 평균 계산하기
var total_color = c_black;
var count = 0;
for (var i = 0; i < 10; i++) {
for (var j = 0; j < 10; j++) {
total_color += draw_getpixel(50 + i, 50 + j);
count++;
}
}
var average_color = total_color / count;
- 마우스 클릭 위치의 색상 확인하기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var clicked_color = draw_getpixel(mouse_x, mouse_y);
show_message("클릭한 위치의 색상: " + string(clicked_color));
}
- 게임 배경의 특정 색상으로 변경하기
var bg_color = draw_getpixel(0, 0);
if (bg_color != c_black) {
background_color = bg_color;
}
이러한 예제들은 draw_getpixel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의 그래픽 요소를 조작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