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getpixel 함수 설명

draw_getpixel 함수는 현재 렌더 타겟에 그려진 어떤 픽셀의 색상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의 결과는 호출되는 이벤트와 사용되는 타겟 표면에 따라 달라집니다. 이 함수는 알파 값을 반환하지 않으며, 알파 값을 얻으려면 draw_getpixel_ext()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.

중요 사항

이 함수는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.

문법

draw_getpixel(x, y);

매개변수

매개변수 유형 설명
x 정수 확인할 픽셀의 x 좌표
y 정수 확인할 픽셀의 y 좌표

반환 값

  • 색상 상수

예제

draw_set_colour(draw_getpixel(500, 200));

위 코드는 게임 화면의 (500, 200) 위치에 있는 픽셀의 색상으로 모든 텍스트, 도형 및 원시 도형의 그리기 색상을 설정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픽셀 색상에 따라 객체 색상 변경하기
var pixel_color = draw_getpixel(100, 150);
if (pixel_color == c_red) {
    // 객체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
    image_blend = c_red;
}
  1. 특정 영역의 색상 평균 계산하기
var total_color = c_black;
var count = 0;
for (var i = 0; i < 10; i++) {
    for (var j = 0; j < 10; j++) {
        total_color += draw_getpixel(50 + i, 50 + j);
        count++;
    }
}
var average_color = total_color / count;
  1. 마우스 클릭 위치의 색상 확인하기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    var clicked_color = draw_getpixel(mouse_x, mouse_y);
    show_message("클릭한 위치의 색상: " + string(clicked_color));
}
  1. 게임 배경의 특정 색상으로 변경하기
var bg_color = draw_getpixel(0, 0);
if (bg_color != c_black) {
    background_color = bg_color;
}

이러한 예제들은 draw_getpixel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의 그래픽 요소를 조작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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