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clear 함수 설명
draw_clear
함수는 주어진 색상으로 전체 화면을 지우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인스턴스의 드로우 이벤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, 다른 이벤트에서 사용하면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. 이 함수는 새로 생성된 서피스를 지우는 데도 유용합니다.
구문
draw_clear(col);
인수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col | 색상 | 화면을 지울 색상 |
반환값
- 없음
예제
draw_clear(c_blue);
위 코드는 화면을 파란색으로 지웁니다.
활용 예제
1. 기본 화면 지우기
// 드로우 이벤트에서 사용
draw_clear(c_black); // 화면을 검은색으로 지움
2. 배경색 변경
// 특정 조건에서 배경색을 변경
if (some_condition) {
draw_clear(c_red); // 조건이 참일 때 화면을 빨간색으로 지움
} else {
draw_clear(c_green); // 그렇지 않으면 초록색으로 지움
}
3. 서피스 초기화
// 서피스를 새로 만들고 초기화할 때 사용
var my_surface = surface_create(800, 600);
surface_set_target(my_surface);
draw_clear(c_white); // 서피스를 흰색으로 초기화
surface_reset_target();
4. 애니메이션 효과
//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기 위해 화면을 지우고 그리기
draw_clear(c_black); // 매 프레임마다 화면을 검은색으로 지움
// 그리기 코드...
5. 게임 오버 화면
// 게임 오버 시 화면을 지우고 메시지 표시
if (game_over) {
draw_clear(c_red); // 게임 오버 시 화면을 빨간색으로 지움
draw_text(100, 100, "게임 오버"); // 메시지 표시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