색상 및 알파

GameMaker는 화면에 그려지는 색상과 알파를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색상을 구성 요소로 분리하고, 새로운 색상을 생성하며, 드로우 알파를 조작하여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이 어떻게 함께 그려지는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색상 상수

다음은 기본 색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수 목록입니다:

색상 상수 색상 10진 값
c_aqua 16776960
c_black 0
c_blue 16711680
c_dkgray 4210752
c_fuchsia 16711935
c_gray 8421504
c_green 32768
c_lime 65280
c_ltgray 12632256
c_maroon 128
c_navy 8388608
c_olive 32896
c_orange 4235519
c_purple 8388736
c_red 255
c_silver 12632256
c_teal 8421376
c_white 16777215
c_yellow 65535

헥사 색상

헥사 값으로 색상을 생성할 수 있으며, 이 값은 다양한 색상 함수와 함께 사용되어 구성 요소 값을 개별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. 헥사 값은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: Blue/Green/Red (또는 $BBGGRR). 예를 들어, 연한 파란색/아쿠아 색상을 정의하려면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:

col = $FFCC11;

여기서 FF는 파란색 구성 요소, CC는 녹색 구성 요소, 11은 빨간색 구성 요소입니다.

또한 해시 기호(#)로 시작하는 "CSS 색상"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는 Red/Green/Blue 형식(또는 #RRGGBB)으로, 더 널리 사용되며 다양한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됩니다.

col = #11CCFF;

이것은 이전 코드 블록에서 보여준 것과 동일한 색상으로, RR과 BB 값이 형식에 맞게 교환되었습니다.

함수

다음 함수들은 선택한 색상의 구성 색조, 복합 색조, 채도 및 밝기, 알파 및 기타 속성을 얻는 데 사용됩니다:

  • colour_get_blue
  • colour_get_green
  • colour_get_red
  • colour_get_hue
  • colour_get_saturation
  • colour_get_value
  • draw_get_pixel
  • draw_get_pixel_ext
  • draw_get_colour
  • draw_get_alpha

이러한 함수들은 색상 구성 요소의 원시 입력 값으로부터 색상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:

  • make_colour_hsv
  • make_colour_rgb
  • merge_colour

다음 함수들은 화면에 그리기 위한 다양한 옵션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여기에는 알파, 색상 및 블렌딩이 포함됩니다:

  • draw_clear
  • draw_clear_alpha
  • draw_set_alpha
  • draw_set_colour

활용 예제

  1. 기본 색상 사용하기 gml draw_set_colour(c_red); draw_rectangle(100, 100, 200, 200, false);
  2. 헥사 색상으로 색상 설정하기 gml draw_set_colour($00FF00); draw_circle(150, 150, 50, false);
  3. 알파 값 설정하기 gml draw_set_alpha(0.5); draw_rectangle(50, 50, 100, 100, false);
  4. 색상 구성 요소 얻기 gml var my_colour = c_blue; var red = colour_get_red(my_colour); var green = colour_get_green(my_colour); var blue = colour_get_blue(my_colour);
  5. 색상 혼합하기 gml var colour1 = c_red; var colour2 = c_blue; var mixed_colour = merge_colour(colour1, colour2, 0.5); draw_set_colour(mixed_colour); draw_rectangle(200, 200, 300, 300, false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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