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triangle_colour 함수 설명

draw_triangle_colour 함수는 삼각형의 윤곽선 또는 채워진 삼각형을 그릴 수 있는 함수입니다. 채워진 삼각형의 경우 각 모서리의 개별 색상을 정의할 수 있으며, 색상이 다르면 색상 간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draw_set_colour() 함수로 설정한 기본 색상을 덮어씁니다.

문법

draw_triangle_colour(x1, y1, x2, y2, x3, y3, col1, col2, col3, outline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x1 Real 삼각형 첫 번째 모서리의 x 좌표
y1 Real 삼각형 첫 번째 모서리의 y 좌표
x2 Real 삼각형 두 번째 모서리의 x 좌표
y2 Real 삼각형 두 번째 모서리의 y 좌표
x3 Real 삼각형 세 번째 모서리의 x 좌표
y3 Real 삼각형 세 번째 모서리의 y 좌표
col1 Colour 첫 번째 모서리의 색상
col2 Colour 두 번째 모서리의 색상
col3 Colour 세 번째 모서리의 색상
outline Boolean 삼각형이 윤곽선인지(true) 또는 채워진 것인지(false)

반환값

N/A

예제

draw_triangle_colour(200, 200, 300, 200, 200, 300, c_red, c_blue, c_blue, false);

위 코드는 오른쪽 각이 빨간색이고 나머지 두 모서리가 파란색인 채워진 이등변 직각 삼각형을 그립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윤곽선 삼각형 그리기
draw_triangle_colour(100, 100, 150, 50, 200, 100, c_white, c_white, c_white, true);

이 코드는 흰색 윤곽선으로 된 삼각형을 그립니다.

  1. 그라데이션 효과가 있는 삼각형
draw_triangle_colour(50, 50, 100, 100, 50, 100, c_red, c_green, c_blue, false);

이 코드는 빨간색, 초록색, 파란색의 그라데이션 효과가 있는 채워진 삼각형을 그립니다.

  1. 다양한 색상의 삼각형
draw_triangle_colour(300, 300, 350, 250, 400, 300, c_yellow, c_purple, c_orange, false);

이 코드는 노란색, 보라색, 주황색의 채워진 삼각형을 그립니다.

  1. 삼각형의 위치 변경
draw_triangle_colour(400, 400, 450, 350, 500, 400, c_black, c_white, c_gray, true);

이 코드는 검은색 윤곽선으로 된 삼각형을 그립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