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aw_set_circle_precision 함수 설명
draw_set_circle_precision
함수는 GameMaker에서 원을 그릴 때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 GameMaker는 원을 그릴 때 충분한 변을 가진 다각형 형태로 그려서 원처럼 보이게 합니다. 원의 크기에 따라 이 값을 조정하면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원의 모양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.
함수 설명
- 정의: 원의 정밀도를 설정하는 함수입니다.
- 정밀도 값: 이 함수에 입력할 수 있는 정밀도 값은 원 다각형의 변의 수를 나타냅니다. 이 값은 4에서 64 사이의 숫자여야 하며, 4로 나누어 떨어져야 합니다. 기본값은 24입니다.
문법
draw_set_circle_precision(precision);
매개변수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precision | Real | 이 함수 호출 이후 그려지는 모든 원의 정밀도 |
반환값
- N/A (반환값 없음)
예제
draw_set_circle_precision(12);
위 코드는 모든 원을 12변 다각형을 사용하여 그립니다.
활용 예제
- 기본 원 그리기
draw_set_circle_precision(24); draw_circle(100, 100, 50, false);
- 정밀도 조정하여 성능 최적화
draw_set_circle_precision(8); draw_circle(200, 200, 30, false);
- 다양한 정밀도로 원 그리기 ``` draw_set_circle_precision(16); draw_circle(300, 300, 40, false);
draw_set_circle_precision(32); draw_circle(400, 400, 60, false); ```
- 게임 내 원의 시각적 효과 개선
draw_set_circle_precision(64); draw_circle(500, 500, 80, false);
- 정밀도에 따른 성능 비교 ``` draw_set_circle_precision(4); draw_circle(600, 600, 20, false);
draw_set_circle_precision(12); draw_circle(700, 700, 25, false); ```
이와 같은 방식으로 draw_set_circle_precision
함수를 활용하여 원의 정밀도를 조정하고, 게임의 성능과 시각적 효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.